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덴마크 Ortofon 오르트폰 명기 T-2000 MC 승압트렌스 입니다(ending) 요즘은 정말 보기드믄 명기 승압트렌스인 덴마크 Ortofon 오토폰 사의 T-2000 승압트렌스 입니다. 한국에서 SPU 카트릿지 매칭용 승압트렌스로 사랑받는 귀한 제품으로서 오토폰 SPU 들과 베스트매칭 이라고 알려져 있어 왠만치 고급 턴테이블 사용하시는 분들은 메인 MC승압트렌스로 1대씩은 보유하고 있는듯 합니다. 요즘은 구경하기 힘든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2년전 부터 엄청나게 폭등한 제품이자 SPU 쓰시는 분들에게는 마지막 승압트렌스로 사용하면 소리로서 큰 만족을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상태 좋습니다. 2018. 5. 25.
Garrard 가라드 명기 301 턴테이블 입니다 -오일타입 50년대 SK309극초기 암대 오리지널 채용 극상품-(ending) 아날로그 턴테이블의 대명사인 영국 Garrard 가라드 사의 명기 301 턴테이블 입니다. 아날로그 회고록이라 불리울 정도로 한시대를 풍미해 왔었고 현재까지도 빈티지 대형기 에서는 최종 종착지 의 턴테이블로 사용되고 있는 롱런형 아날로그의 테이블 이라고 볼수있는 제품입니다. 톤암은 55 년도에 출시되었던 오리지널 SK-309 톤암이 채용되어 있으며 톤암가격만 한떼 700~800 정도에 거래되는 최고급 톤암 입니다. A타입 SPU전용이며 현재 SPU A타입 Classic 60년대 버젼의 깨끗한 제품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상태는 플리교체 전혀없는 50~60 Hz 자동변환이 되는 제품으로서 다른 가라드 301 턴테이블과 달리 Hz 변환떼문에 플리교체를 할필요 없이 사용할수 있는 보기드믄 제품입니다. 제대.. 2018. 5. 25.
보기드믄 상태좋은 맥킨토시 MA-5100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미국 MCINTOSH 맥킨토시 사의 MA-5100 인티엠프 입니다. 국내에선 매물도 자주 안나오는 제품이자 보기힘들 정도로 상태깨끗한 제품이 없는것으로 유명하며. 컬렉션 모델로도 상당히 유명한 제품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상태 내/외관 보기드믄 퍼펙트한 A급 제품 으로서 부식없이 깨끗한 수준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부 기계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내부부품 역시 퍼펙트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제품은 진공관에서 트렌지스터로 넘어가는 시기에 발매된 맥킨토시 최초의 트렌지스터 인티엠프 이며 볼륨만 깨끗한제품 잘구하시면 오랫동안 이상없이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5100 제품은 소리또한 좋다고 소문난 제품이여서 출력은 적지만. 뎀핑이나 음질은 구형 맥킨시리즈와 유사하다는.. 2018. 5. 12.
보기드믄 태광 중상위기종 Honor A-90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태광오디오 Honor 시리즈중 최고급기 인티엠프로 발매된 A-90 입니다. 하이앤드급 인티엠프로 발매되어 96년도에 출시되어 가격또한 200만원 대였으며 내부의 투자 물량과 엄선된 고급 부품을 사용함으로서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내부의 트렌스는 잘알려져 있는 영국 트로이드 사의 트로이달 방식 트렌스를 듀얼로 채용하였으며 출력부를 오디오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토로라 켄TR 트렌지스터로 사용하여 조금더 질감과 듣는소리의 맛을 확대시킨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시절에 마크나 크렐인티를 따라잡기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며 지금와서 비교해보면 역시 가성비 절대적인 제품입니다. 무게또한 21키로나 나가는 인티엠프는 극히 드믈며 출력역시 체널당 95W와 좋은 출력을 지원합니다. 이모델은 화이트모델로서 자주보이지 않는 귀한 .. 2018. 5. 11.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명기 MR-78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맥킨토시 사의 트렌지스터 튜너명기 MR-78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전체적으로 엄청나게 깨끗하진 않지만. A급 수준의 제품의 컨디션은 되는듯 합니다. 트렌지스터 튜너중 명실공의 가장인지도가 좋은 TOP Class 모델이자. 근래에는 보기힘들 정도로 매물이 안나오는 제품이며. 잘만든 만듬세 만큼 좋은 수신률과 여러개의 수신기능 댐핑감이 훌륭한 소리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리실수 있는 튜너입니다. 전면의 튜닝패널에서 은은하게 비쳐지는 푸르슴한 불빛이 상당히 매력적인 만큼 소리는 상당히 호방하고 탄탄한 저역 시원시원한 고음의 조화가 일품이며. 펀치감 있는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후회없을 정도로 괜찬은 소리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30시간 이상 런테스트 하여 모든 기.. 2018. 5. 11.
(Acoustic Research) AR XA 턴테이블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A급 수준의 AR 최초의 XA 턴테이블 입니다. 미국 내수용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AR턴은 AR의 개발자인 에드가 빌처가 개발한 2개의 역작중 한제품에 속해있는 제품입니다. 역작중 다른 한제품은 AR 1스피커를 보실수 있으며. 플로팅 서스펜션 방식의 제품으로서 일반적인 턴테이블 보다는 셋팅이 쉽지는 않지만. 침압과 수평등 완벽하게 맞춰진다면 고급턴테이블 이상가는 좋은소리륻 들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A급 이상의 아주좋은 컨디션 으로서 모든기능 이상없이 완벽한 작동 가능하며 제가 여지것 본 AR턴테이블중 가장 깨끗함을 유지하는 제품입니다 럼블이나 험 모터 트러블 없습니다. 더스트커버는 전체적으로 깨끗합니다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좋은기회 인듯 하며 해드쉘 상태역.. 2018. 5. 11.
B&W 최상급 모델 MATRIX 800 스피커 입니다 (ending) B&W 사의 메트릭스 Matrix 800 스피커 입니다. 90년대 B&W 의 최상급 스피커 이자. 90년대 출시되었던 스피커중 가장 고가에 출시되었던 하이앤드 스피커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현재에 도달해서는 시그너쳐800 이나 기타등등의 최상급 모델들이 있었지만. 90년대 당시 저스피커를 이길만한 아우라와 소리가 없었을 정도로 좋은 스피커로 유명했던 제품이며 한떼 삼성전자의 이회장님 사무실에 메인스피커로 자리잡혀 사진이 돌아다녔던 정도로 아무나 사용할수 없었던 스피커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핸드링이 쉬운 스피커 이여서 마크레빈슨 333같은 파워엠프로 대응해도 좋은소리 내보내주는 제품이며 한떼 동호인 분들이 맥킨토시 MC1000 이나 MC2000 MC2600 등의 대출력 파워엠프와 매칭을 많이해서 큰 이목을.. 2018. 5. 6.
보기드믄 일본 SONY 소니사의 X-5000 탑로딩 형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endinbg) 요즘은 보기드믄 일본 SONY 소니 사의 X-500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마지막 X 시리즈 라인업인 제품으로서 사이즈는 축소 시키고 고급 스럽고 럭셔리하고 디테일한 디자인을 연출한 제품입니다. 상태가 너무좋아 비싼가격 인데도 픽업해 왔으며 매뉴얼 리모컨 정품 스테빌라이져 까지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상단에 트레이를 열고 묵직한 금장 스테빌라이져 와 함께 구동하면 보는맛 듣는맛 일석이조의 효과를 두루두루 느낄수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 입니다. 리모컨도 함께 따라가며 현제품은 국내에서 돌던제품이 아닌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사용감이 적고 픽업상태 까지 완벽하게 좋은 컨디션의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복사CD 밎 정품CD 인식률 완벽합니다. 전원100V 사용하며 사진과.. 2018. 5.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