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Bose 보스 베스트셀러 룸메이트 엑티브형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아주 오랫동안 보지못해 서운했던 제품인 보스사의 룸메이트 엑티브형 스피커 입니다. 보스 전용 엠프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서 스피커간의 연결선만 연결하고 나와있는 인풋단자로 CDP만 연결한다면 정말 환상적인 보컬소리를 청음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검정색이 아닌 함마톤 회색색상의 제품으로서 미국에서 생산판매된 제품이며 국내에 수입이 안됐던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소리가 좋아 한떼 즐겨하던 제품 이며 101 이탈리아노 만큼 좋은 소리와 간편함을 구축하고 있어 CDP나 컴퓨터에 연결한다면 작은 PC-FI 해결책으로 그만인 제품입니다. 인터커넥터가 달려있어 추후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원 110v 사용하며 2018. 10. 18.
DENON DN-961FA 프로용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ending) 일본 DENON 데논 사의 프로용 일본 방송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DN-961FA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DN-951은 CD 픽업트레이가 분리형이였다고 하면 DN-961제품은 트레이로딩 방식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업소에서는 951유용하지만 잔고장입많은 단점이 있고 961제품은 가정에서 사용하기가 훨씬 용의하고 편리 하기에 스튜더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입니다. 아직까지도 유명한 MBC 프로그램에서 쓰는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픽업은 KSA-240A가 채용되어 차후에 문제생길시 교체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 장점이있습니다. XRL 단자 사용되며 사진과 같이 상태 우수한편입니다. 픽업상태는 아주좋습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 2018. 10. 12.
Technics 테크닉스 SL-1200MK2 턴테이블 입니다 (ending) 내/외관 상태아주 좋은 테크닉스사의 구형 명기 SL-1200 MK2 턴테이블 입니다. 요즘은 극히 보기드믄 1인소유 A급 컨디션 상태의 제품으로서 손안되고 도색안된 오리지널리티 상태의 깨끗히 유지된 테크닉스 1200 MK2 턴테이블은 보기 드믈정도 입니다. 오리지널 더스트커버와 함께 바늘까지 신품 슈어 앙코르 75를 채용해 놓았기에 사용자의 만족을 배로 만들어줄거라 봅니다. 일본 턴테이블중 유독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롱런형 모델이며 이제품 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같은 시리즈의 제품이 신품으로 출시될 정도의 큰 인기를 잃으켰던 제품입니다. 작년말에 신형 테크닉스 제품이 400만원대에 출시되었지만 그럴듯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제작기법에 비해 음색이나 소리는 구형만 못하다는 평가에 요즘들어 더 가치를 인.. 2018. 10. 12.
TEAC 티악 레퍼런스 D700 DA컨버터와 P700 CD트렌스포트 구성입니다.(ernding) 일본 TEAC 티악사의 플레그쉽으로 발매된 분리형 시디 플레이어 구성인 D700 DA컨버터와 P700 시디트렌스 포트구성입니다. 에소테릭과 같은회사로서 엔트리레이블이 TEAC이고 하이앤드 레이블이 에소테릭 입니다. 에소테릭의 분리형 상위기종을 모태로 제작된 제품이며 티악의 유명한 설계방식인 VRDS 회로를 탑재한 고급형 기기입니다. TEAC 제품중에서도 상위 고급기로 출시된 모델이며 소리또한 상당히 고급 새단자가용 느낌이 나게 차분하고 고운음질을 재생한 제품입니다. DA컨버터의 성능이 생각외로 상당히 뛰어나며 가성비 이만한 분리형제품을 만나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복사CD밎 정품CD 인식 아주좋으며 RCA 벨런스 아웃지원되며 코엑셜 1,2 옵티컬 1,2 인풋 지원됩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좋은컨디션 .. 2018. 10. 10.
PHILIPS 필립스 명기 CD-88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보류중) CD명가 필립스 PHILIPS 사의 엔트리급 최고명기로 알려져 있는 CD-880 CD PLAYER 입니다. 엔트리급 모델중 가장 비싸게 출시된 명기모델로서. 시디피의 수명이 가장길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내부의 부품 들과 픽업이 중고로 200~300만원대 알려져 있는 제품군들과 비슷하다고 하여 많은분들에 메인용 시디 플레이어로 사용하는 제품이며 픽업으로 채용되어 있는 CDM1MK2 픽업 자체가 반영구적 크리스탈 픽업 이기에 오래된 플레이어 이지만. 제품의 픽업하자가 많이 발생되지 않아서 그런문제점에서 신경쓰시기 싫으신 분들에게도 상당히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잘알려져있는 기념비 모델들인 LHH 시리즈들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음색이며 850MK2의 상위 기종으로서 .가장 많이 팔렸던 모델의 상위.. 2018. 10. 10.
JBL 북쉘프 명기 베스트셀러 L-15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요즘은 매물이 보기드믄 JBL 사의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음 잘잡히는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L시리즈중 북쉘프 명기로 손꼽히는 제품이며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은 극상품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또한 시리얼넘버 천번대 차이있습니다.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편 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않고  무게도  묵직 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12년전  오디.. 2018. 10. 10.
POWERTEK PAV-5000 중기형 5k AVR 전압장치 입니다 -A급-(ending) 국내 POWERTEK 파워텍 사의 PAV-5000 모델입니다. 5KVA 용량의 모델로서 차폐기능이 있고 전압의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AVR 제품 이기에 오디오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전원장치 입니다. 내부의 슐터를 스위스 제품으로 채용해 놓았으며 이제품은 파워텍 제품장 가장 상급기에 속하는 제품이자 신품가 350만원에 거래되는 가장비싼 모델중 한제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110V와 220V 를 동시사용 가능 하기떼문에 여러모로 편리함까지 겸비해 놓았기에 많은 오디오유저 분들이 사용하고있고 현재까지도 신형제품군 들이 발매되곤 합니다. 전원코드 동종모델 의 업그레이드 버젼은 총12구이며 110V 6구 220V6구 지원됩니다. 2018. 10. 2.
Marantz 마란츠 명기 7T 트렌지스터 프리엠프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마란츠 사의 트렌지스터 명기 7T 프리엠프 입니다. 내부의 스폰지까지 살아있을 정도로 보관이 상당히 잘된 상태의 제품입니다. 이제품을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마란츠의 교과서로 불리우는 최고의 프리엠프인 마란츠 7C 프리엠프의 트렌지스터 버젼으로 출시된 제품으로서 세기의 명기 마란츠 7C 진공관 프리엠프가 오디오기록의 한획을 그어 놓은이후 마란츠사 에서 동종모델의 TR버젼으로 출시해 기념하고자 출시하게된 트렌지스터 프리엠프가 7T 입니다 진공관을 배제시키고 내부와 음색이 80% 이상 흡사하다고 알려져있으며 내부 구성으로서 포노단을 제외한다면 7C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라인단 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품의 초기제품군 들은 마란츠 진공관 프리엠프의 후기모델에 장착된 RPC .. 2018. 10. 2.
테크닉스 명기 SL-1200MK2 턴테이블 입니다 -신품바늘 상태극상품-(ending) 내/외관 상태아주 좋은 테크닉스사의 구형 명기 SL-1200 MK2 턴테이블 입니다. 요즘은 극히 보기드믄 A급 컨디션 상태의 제품으로서 손안되고 도색안된 오리지널리티 상태의 깨끗히 유지된 테크닉스 1200 턴테이블은 보기 드믈정도 입니다. 오리지널 더스트커버와 함께 바늘까지 신품 슈어 44-7를 채용해 놓았기에 사용자의 만족을 배로 만들어줄거라 봅니다. 일본 턴테이블중 유독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롱런형 모델이며 이제품 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같은 시리즈의 제품이 신품으로 출시될 정도의 큰 인기를 잃으켰던 제품입니다. 작년말에 신형 테크닉스 제품이 400만원대에 출시되었지만 그럴듯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제작기법에 비해 음색이나 소리는 구형만 못하다는 평가에 요즘들어 더 가치를 인정받는 턴테이블 입니.. 2018. 10. 1.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MA-6200 골드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A급 수준의 맥킨토시 사의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맥킨토시 레이블에서 인티엠프 시리즈로 초기에 발매되어 현재까지 롱런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엠프이며 년식에 비해 내구성과 구동력이 좋으며 좋은 부품 으로 잘만들어져 있어서 음질또한 우수한 인티엠프 입니다. 앞면의 럭셔리하고 디테일한 유리패널의 디자인과 함께 화사한 녹턴불빚이 보기에 상당히좋아 보는맛 듣는맛 두개를 모두 연출해 내는 가격대비 명기로 대접받는 제품으로서 출력석은 오리지널 켄TR 4구 박혀있으며 볼륨이나 벨런스 잡음없이 작동잘되는 상당히 깨끗한 제품입니다. 전용 우드케이스 포함이며 엠프의 가장중요한 앞면 유리패널은 기포나 크랙없는 아주 완벽한 수준의 상태입니다. 명성답게 고질병이 많이없고 잔고장이 적은 엠프로서 모든기능 작동상.. 2018. 10. 1.
Wadia 와디아 명기 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 보드정검밎 중고픽업 교체모델-(ending) 하이앤드 오디오 CD Player 의 명가 Wadia 와디아 사의 최초의 독립일체형 시디 플레이어로 출시한 와디아 모델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이제품이 출시한 전후로 당시 모든 오디오 리뷰어 와 스테레오 사운드 에서 이모델을 집중 조명해서 리뷰했을 만큼 좋은 평가와 인기가 상당했던 제품이며 현재까지도 중상급기 CDP 라인업으로 가장 손꼽히는 큰인기를 구사하는 베스트 셀러 모델입니다. 해상력의 끝판왕 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모든 악기가 짤리지 않고 무대를 표현해줄 정도로 오케스트라 밎 대편성에서 만큼은 와디아 시디피 의 제 실력을 귀로 느끼실수 있으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다이캐스팅 된 블랙컬러의 CDP 이기에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한시대를 호령했던 제품인 만큼 제품의 음질과 내부 매카.. 2018. 10. 1.
마란츠 베스트셀러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극상품-(ending) 내/외관 상태 퍼펙트한 마란츠사의 베스트셀러 모델 232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제품으로서 제가 여지것 봐왔던 2325 리시버 엠프중  손꼽히게 깨끗한 제품이며 내/외관 사진과 같이  아주좋은 컨디션을 보여줍니다. 마란츠 중급형 리시버 3대 베스트 셀러인 제품으로서 튜너명기로 유명한  마란츠 125가 튜너부로 내장되어 있으며 튜너음색이 상당히 부드럽고 두툼함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반면  일반 입력단은 블루턴의 빛을 내는 2285나 2265B 보다는 어둡고 음침한 색깔의 음색을  내줍니다. 밝던  어둡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대형기 제품으로서 구동력이 상당히 뛰어나 많은 마란츠  유저분들에게 사랑.. 2018. 10. 1.
보기드믄 마란츠 228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귀한모델입니다. 보기드믄 Marantz 마란츠 사의 228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 흔희 장터에서 볼수있는 2285b와는 내부설계가 2270이나 2275같이 미국형 제작모델로 출시된 모델로서 2325와 같은 부품과 같은출력석 을 사용하였으며 내부튜너 구성역시 2325와 같은 125 튜너부분을 탑재했던 고급모델 로 알려저 있습니다. 좌,우 슬라이딩 방식의 벨런스를 사용하며. 녹턴형의 촉촉하고 화사한 앞면 튜닝패널과 함께 좋은 수신률의 이쁜음색을 내주는 튜너가 상당히 매력적인 리시버 입니다. 일반 2285B 모델과는 조금 달리 소리가 중고역이 더 탁월하고 이쁘게 나옵니다. 8개의 출력석을 사용하며 오리지널 마란츠 켄TR 8구 그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출력스팩상 85W+85W 이지만.. 2018. 10. 1.
마란츠 베스트셀러 ST-8 스코프형 금장 아날로그 튜너입니다(ending) 내/외관 상태 양호한 마란츠사의 명기튜너 ST-8 입니다. 자이로 튜닝 방식의 제품으로 잘알려져 있는 튜너로서 화사함의 극치라고 표현할 정도로 이쁜 샴페인골드 명판과 블루턴 조명의 아날로그 패널과 오실리스코프 조합이 삼위일체 되어있어 일품인 제품입니다. 마란츠 튜너시리즈 3대 베스트 셀러에 속하여 명기로 불리우는 제품이며 개인적으론 은은함과 럭셔리함이 겸합된 스코프와 샴페인골드 색상의 앞면 패널이 인기의 위주인듯 생각하며 마란츠 특유의 블루턴 색상을 돋보여 시원한 음색, 쓸만한 수신력, 디스플레이 효과 모두 뛰어난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퍼펙트한 수준의 제품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앞면밎 모든상태 양호이상으로 좋습니다. 뒷면 AM안테나 역시 달려있으며 스코프 상태도 .. 2018. 10. 1.
마란츠 베스트셀러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 LED버젼-(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직수입해온 Marantz 마란츠 사의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앞면을 LED버젼으로 램프교체해놓은 제품으로서 명실상부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중 탑급인 제품이며 2330 2325 와함께  가장인기있는 엔트리급 모델로서 오디오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입문형 리시버 제품입니다.  잘알려진  제품인 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이며. 사진과 같이 상태는 크게 나무랄것 없이 깨끗 하며 50년 가까이된 제품이 이정도 상태라면 상당히 좋다 상태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각기 취향  차이가 있으므로 그점까지는 체크해드리지 못합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정기정검 런테스트  해놓은 상태이며 사진과 .. 2018. 10. 1.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 리시버 입니다 -A급 미국수입품-(ending) 요즘 보기드믄 마란츠 Marantz 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리시버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고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아주깨끗히 보존된 A급 수준의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기본적인 런테스트 1주일이상씩 해놓은 상태  입.. 2018. 10. 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