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마드리갈 오디오 프로시드 명기 PCD/DAC 입니다(판매완료)

by 종합전자 2009. 4. 14.
728x90
반응형


하이앤드 오디오의 심장부라고 부를수 있는 마크레빈슨을 제작한 마드리갈 사의 프로시드 초기모델인

PCD/DAC  분리형 조합입니다. 따로도 거래되지만. PDC와 DAC 조합이 가장 퍼펙트한 조합이라 알려져 있으며.

후기나온 DAC/CDT 조합의 음색이 해상력이 좋은반면 가능고 섬세하다면. 이제품의 음색은 두툼하고 아날로그

적의 성향이 더 짙은음색을 보여줍니다. 전사용자 분께서도 역시 아날로그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 이렇게

조합하셔서 사용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10년이상 한명의 사용자가 큰사용없이 집에서 방치한 제품이므로 픽업의

컨디션은 프로시드 PCD/DAC 중 최상을 자랑합니다. 가격대비 성능면만 따져본다면 월등히 비싼기기와 대조해도

뒤쳐짐이 전혀없는 고급기기 이며. 주관적이지만. 와디아 구형 모델과 대비해도 쳐지지 않는 좋은 소리로 보답해

줍니다. 해상도가 밝은편의 제품은 아니지만. 안정감과 두툼한 무게감있는 중후한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중,저역대가 잘나오는 편이여서 케이블로 고음부분만 컨퍼러치 된다면 이가격대비 대적할 상대가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사진과 같이 전체적인 상태 아주좋지만 DAC의 생활변색은 약간 있는편입니다. 아날로그 출력밎 디지털

벨런스 출력 모두지원 되며 리모컨은 없습니다. 판매가격 X 만원이며 타기기와 차액교환 가능합니다. 직거래

원칙으로 거래합니다.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011-9050-3142 김태훈 입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PROCEED PDP \380,000(1990년 발매)


해설
 
PCD를 위해서 개발된 D/A변환 장치 회로 및 아날로그 오디오 회로를 베이스로, 독자적인 인터페이스 회로를 더해 개발된 D/A변환 장치.

PDP에서는, 입력단의 인터페이스 회로로 디지탈 신호의 개선을 합니다.
이 회로에서는, 입력 신호는 컴퓨터용의 최고급 펄스 트랜스를 경유해 독자적인 DAS 리시버 회로에 입력됩니다.여기서, 전송 경로에서 받은 변형을 제거해, 파형을 원신호에 가까운 형태로 정돈한 다음, D/A변환 장치단에 배웅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회로에는, 마크레빈손의 앰프 개발로 얻은 성과를 최대한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 전원 회로에는 PCD용의 것을 그대로 채용해, PCD에 비해 부하의 적은 PDP로 여유가 있는 전원 공급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입력 단자는, 같은 축형 3 계통과 밸런스형 1 계통의 합계 4 계통이 설치되고 있어 프런트 패널의 셀렉트 스윗치로 선택합니다.선택된 디지탈 신호는 자동적으로 샘플링 주파수가 판별되어32/44/48중에서 해당하는 주파수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출력 단자는 언밸런스형, 밸런스형 각 1 계통외, 같은 축 디지털 출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디지털 출력은, 입력된 디지탈 신호를 그대로 출력시키는 것이 아니라, 입력단의 인터페이스 회로에 있는 DAS 리시버에 의해서 파형을 정돈한 위에 출력되게 되어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D/A변환 장치
주파수 특성 10Hz20kHz +0 -0.2dB
전체 높이조파왜율 0.004%(1 kHz, 0 dB)
SN비 105dB
체네르세파레이션 120dB
다이나믹 레인지 98 dB이상
출력 impedance 1Ω이하
전원 AC100V, 50Hz/60Hz
외형 치수폭 214×높이 87×안길이 397mm
중량 7.0kg 
 

PROCEED PCD \480,000(1990년 발매)


해설
 
보다 뛰어난 음질과 높은 신뢰성을 추구한 CD플레이어.

내부는 크게 나누어 트랜스포트부, 전원부, 디코더부, D/A변환 장치 아날로그 출력부, 디스플레이 컨트롤부의 각부에 의해서 구성되어 있습니다.이러한 회로 기판은, 음질 열화의 원인이 되는 각 소자·각 회로간의 상호 간섭을 배제하기 위해(때문에), 각각 충분한 간격을 두어, 게다가 인접하기 위해서 90도의 각도를 갖게 해 배치하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기판은 플러그 인 형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 회로 기판 단위의 교환에 의해 업데이트의 그레이드 업이 가능합니다.

PCD의 내부 구조는, 트랜스포트 메카니즘을 중심으로 하고, 알루미늄 빼내기재를 이용한 강고한 프레임 구조가 되고 있습니다.이것은 빌딩 건축으로 이용되는 기법과 같은 원리에 근거하는 것으로, 주파수의 높은 진동에 대해서도 낮은 진동에 대해서도 공진을 생기게 하지 않고, 제진에 유효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또, 프레임 구조를 포함한 PCD의 캐비넷 내부에는, 정전기의 축적을 막기 위해, 도전성의 도장 및 방수 처리가 베풀어지고 있습니다.

트랜스포트·메카니즘에는 필립스사의 CDM1MKII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D/A변환 장치로서 바 브라운 사제의 최고급 오디오용 18비트·모노리식 타입을 탑재하고 있습니다.게다가 노이즈나 왜의 발생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해, 하나 하나의 DAC에 대해 충분한 통전 테스트를 실시해, 출하에 앞서 실장 상태로의 면밀한 MSB 조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필터에는 8배 오버 샘플링의 고정밀도 타입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양자화 노이즈를 피하기 위한 오버 샘플링은, 너무나 고차의 오버 샘플링에서는 지터왜에 의한 분해가능의 열화에 연결되는 위험이 있습니다.거기서, PCD에서는, 당시의 기술로 음질상의 이점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8배 오버 샘플링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D/A변환 장치 회로를 시작으로 하는 PCD의 각 회로는, 각각 가장 바람직한 퍼포먼스를 실현하기 위해, 선택해 질퍽거릴 수 있었던 소자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또, 파트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기 위해(때문에), PCD에서는 상시 통전 방식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메인 파워 스윗치는 본체의 백 패널에 마련해 통상은 프런트 패널의 스탠바이 파워 스윗치를 사용하는 것으로써, 각 파트가 안정된 동작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원부에는 마크레빈손의 전치 증폭기 설계에 있어서의 노하우가 투입되고 있어 고정밀도 측정기에 필적하는 전원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또, 전원 라인을 경유한 회로간의 간섭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때문에), 전부 13 계통의 전원 공급을 실시해, 그 중의 12 계통의 전원에 대해서는 각각 독립한 규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예를 들면, 오디오 출력 회로만으로도, 좌우 채널의 플러스·마이너스 각각 붙어 전원 공급을 독립해 실시하기 위해서, 합계 4 계통의 규제 회로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어스 회로의 저impedance화와 최적인 어스 포인트의 설정에도 독자적인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출력 단자는, 아날로그 출력이 언밸런스형과 밸런스형을 각 1 계통, 디지털 출력은 같은 축형을 1 계통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선 리모콘이 부속되어 있습니다.이 리모콘에서는, 전원의 ON/OFF 및 디스크 트레이의 IN/OUT를 제외한 모든 조작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플레이어
주파수 특성 10Hz20kHz +0 -0.2dB
전체 높이조파왜율 0.004%(1 kHz, 0 dB)
SN비 105dB
체네르세파레이션 120dB
다이나믹 레인지 98 dB이상
출력 impedance 1Ω이하
부속 기능 프로그램 메모리
TNO/INDEX 서치
스피드 서치
리피트
스킵
전원 AC100V, 50Hz/60Hz
외형 치수폭 214×높이 227×안길이 337mm
중량 8.2kg
부속 무선 리모콘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