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일본 Accuphase 아큐페이즈 명기 DP-7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 보드픽업 정검받은 제품-(ending)

by 종합전자 2017. 9. 7.
728x90
반응형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일본 Accuphase 아큐페이즈 사의 초기형 명기 DP-70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은 컨디션의 제품을 운좋게 한국에 들여오게 되었습니다. 현제품은 아큐페이즈의 DP 


시리즈를 최상위 시디피 라인 으로 올려놓은 명기 제품이자. 초기제품중 가장 잘만든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초기형 답게 두툼하지만 아큐페이즈 만의 직선적이고 현란한 중고역까지 더해져 


와디와를 좋아하시던 분들에게 더할나위없는 고급진 좋은 음색을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아직까진 


한국에서 붐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일본이나 미국같은곳 에서는 다른 고급레이블 보다 더 대접받는 시디피 


입니다. 벨트정검 트레이정검 픽업정검 모두 맞쳐놓은 상태이며 국내에서 깨끗한 제품은 보기드믈다고 


생각합니다. 상판케이스의 생체기는 두어점 있습니다만. 전체적인 모든상태가 완벽하며 앞면등 언급드린 


상판의 한두어점 스크레치를 제외한 다른 스크레치는 일절없습니다. 전원220V 로 교체 해놓은 상태이며 


이만한 시디 플레이어면  중급 시스템 이상가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메인시디피가 될법한 제품입니다. 


복사CD밎 정품CD 가리지 않고 인식 잘하며 

 

 

Accuphase DP-70 일본출시가격 \ 430,000엔 (1987 년 6 월 발매)


해설
 
디스크리트 방식 D / A 컨버터를 채용 한 CD 플레이어.

A / D 변환 부, 분리형 CD 플레이어에서 개발 한 세계 최초의 디스크리트 컨버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변환기의 동작 방식은 전류 가산 형의 전류 스위치 소자와 각 비트 스위치에 연결된 전용 초정밀 저항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형이 특히 우수합니다.
DP-70는 사용 환경의 온도가 크게 변화하고도 완전한 작동을하도록 온도 특성이 일치하는 전류 스위치 소자를 엄선하여 저항체에는 정확도가 0.0015 % 이하로 대폭 온도 변화가 있어도 저항 값이 변화하지 않는 특별 개발의 초정밀 금속박 저항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1 대 1 대를 엄격하게 조정하고 전체 동작 상태로 출하하고 있습니다.

개별 컨버터 출력 전류 신호로 배출되기 때문에 I / V 변환 회로가 필요합니다. DP-70는 I / V 변환 회로에 고성능 앰프를 채용하고 동시에 펄스 모양의 결함 파를 제거하는 C-MOS 아날로그 스위치를 이용한 데구릿찌 회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고속 C-MOS는 전하 주입이 작고, 스위칭 노이즈를 최소로 억제 오디오 회로에 영향을 거의 전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데이터 시프트 클럭 신호 래치 클럭 신호 변환 된 파형 성형 용 데구릿찌 신호의 각각을 채널당 4 개의 광 커플러를 통해 전기적으로 분리 한 후 D / A 컨버터에 입력합니다. 이에 따라 변환기 전후를 전기적으로 완전히 절연 및 접지 라인에 의한 고주파 잡음 방해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회로와 아날로그 회로를 금속 차폐 전원도 각각 전용 트랜스 의해 완전 분리하여 상호 간섭을 막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 회로에는 2 권선 변압기 좌우 전용 정류 회로를 채용하여 채널 간의 간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원 통한 불필요한 복사는 라인 필터 대처하고 있습니다.

로우 패스 필터는 5 차 GIC 형 버터 워스 필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DP-70는 출력단에서 증폭의 필요가 없게 컨버터의 출력 전류를 설정하고 앰프는 버퍼 만의 간단한 구성으로되어 있습니다. 또한 회로는 아큐 페즈의 오리지날 인 푸시 풀 DC 서보 직결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필터는 4 배 오버 샘플링 타입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DP-70의 필터는 리플 ± 0.00005dB 다음 감쇠량 -100dB 이상의 특성이 있습니다.

퍼시스가 적용된 CD에도 대응하기 위해 퍼시스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DP-70은이 회로에 패시브 형의 필터 및 버퍼 앰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출력 단자는 고정 및 가변 RCA 포노 잭 외에도 XLR 타입의 밸런스 출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출력은 동축과 빛의 2 종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회전계를 하나의 마스터 클럭으로 제어하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신호 처리 및 마이크로 프로세서 용의 2 종류의 시계를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비트를 막고 있습니다.

레이저 픽업의 추적에 리니어 모터 메커니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드러운 동작이 가능하며, 전용에 개발 한 8 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함께 1 초 이하의 선곡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메커니즘 본체를 고 강성 세라믹 특수 수지 기반에 마운트 공진을 방지하며, 섀시에서 플로팅하고 진동의 전달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스크 테이블 모두 플로팅되어 메카니즘 본체에 대한 외부로부터의 진동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전 부분을 두꺼운 금속 프레임에지지하여 진동을 막아 있으며, 다리는 단단한 황동에서 깎아 낸 것을 채용하는 등 외부로부터의 진동에도 대책이되어 있습니다.

전면 패널은 골드 조 스크래치 헤어 라인 마무리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천연 감나무 찬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선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 전용 디지털 신호 재생기
포맷 CD 표준 포맷
양자화 : 16 비트
샘플링 주파수 : 44.1kHz
오류 정정 방식 : CIRC
채널 수 : 2 채널
회전 수 : 500 ~ 200rpm (CLV)
연주 속도 : 1.2 ~ 1.4m / s 일정
읽기 방식 비접촉 광학 판독 (반도체 레이저 사용)
레이저 GaAlAs (더블에 테러 · 다이오드)
주파수 특성 4.0Hz ~ 20kHz ± 0.3dB
전 고조파 왜율 + 노이즈 0.002 % (20Hz ~ 20kHz 사이)
S / N 115dB
다이나믹 레인지 98dB
채널 분리 110dB
정격 출력 / 출력 임피던스 Fixed Balanced : 2.5V / 50Ω (25Ω / 25Ω) 평형 XLR 타입
Unbalanced : 2.5V / 50Ω, RCA 포노 잭
Variable Unbalanced : 0 ~ 2.5V / 1.25kΩ 최대, RCA 포노 잭
디지털 출력 형식 / 레벨 포맷 : Digital Audio Interface
Optical 광 출력 : -20dBm
발광 파장 : 660nm
Coaxial : 0.5Vp-p / 75Ω
사용 반도체 트랜지스터 : 51 개
IC : 77 개
다이오드 : 94 개
전원 100V / 117V / 220V / 240V, 50Hz / 60Hz
소비 전력 25W
외형 치수 폭 475 × 높이 135 (다리 포함) × 깊이 373mm
무게 21.0kg
포함 : 원격 사령관 RC-1
리모콘 방식 적외선 펄스 방식
전원 DC 3V
건전지 SUM-3 (IEC 호칭, R6) 2 개
최대 외형 치수 폭 64 × 높이 149 × 깊이 18mm
무게 115g (배터리 포함)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