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PIONEER 파이오니아 중상급 PD-T07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신품픽업 리모컨포함-(ending)

by 종합전자 2016. 11. 25.
728x90
반응형

 

파이오니아 PIONEER 사의 가정용 중상급 라인업인 PD-T07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파이오니아 상급제품

 

으로는 프로용으로 발매된 1000 CDP 제품과 PD-T09 CDP를 제외하고는 가정용 시디플레이어로 출시된

 

제품중 중상위 기종에 출시되었고 인기가 좋았던 모델중 한제품입니다. 무겁고 고급제질로 만들어진

 

고급기로 잘알려진 명기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T시리즈는 Turntable 의 약자로 만들어진 시리즈로서

 

턴테이블과 같이 음반을 보이는 부분의 반대방향으로 넣고 위에서 픽업이 바늘처럼 읽어내리듯이

 

아날로그와 비슷하게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그만큼 아날로그 음색에 최적화 되게 만들어진 제품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시디 플레이어들의 방식보다 획기적인 트레이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10KG이 넘는 무게만큼 출중한 아날로그 음색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면모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얼마전

 

픽업 새로 교체한 제품입니다. 픽업은 현재도 교체가능하며 15만원가량 소모비용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픽업걱정 있는분들이 사용하시면 더할나위 없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전용 리모컨 당연히 있으며

 

전원100V 사용합니다. 와디아나 에소테릭 같은 고급기들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없는 아날로그 음색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험이라면 마지막 사진에 있듯이 데미지가 두군데 있습니다. 그걸 제외하고는 상태

 

좋은편이니 외관에 너무 민감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좋은가격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디스크 안정기의 개발에서 축적 된 디스크의 무진동 · 무공 진화의 사상을 더욱 발전시켜 독자적인 턴테이블 방식을 개발하고 최초로 채용 한 CD 플레이어.

CD 턴테이블 방식으로 디스크를 아래부터 전면 유지하기 위해 픽업과 스핀들 모터를 디스크 상단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턴테이블에 디​​스크 재생면 인 피트면을 위로 향하게하여 올려 디스크는 턴테이블과 일체가되어 회전 디스크 상단 픽업에 의해 구덩이 읽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외부로부터의 진동 및 음압의 영향뿐만 아니라, 소리가있는 디스크처럼 회전 상태가 변화해도 CD 턴테이블 메커니즘 특유의 큰 관성에 의해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는 것이 가능 있습니다.
또한 턴테이블의 관성 모멘트는 기존의 약 3 배 향상되었고, 토크 리플과 코깅에도 유리하게 작용 시작 토크 65g · cm의 스핀들 모터와 함께, 부하 변동에 강하고 안정성 높은 드라이브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동이나면 치우침에 의한 판독 신호의 지터의 발생이 약 15 % 개선하고 있습니다.

픽업은 자체 개발 한 클린 레이저 픽업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콜리메이터 렌즈 등의 광학 부품을 삭감함으로써 광학계의 전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또한 광로의 수차를 감소시켜 깨끗하고 왜곡이 적은 피트 신호 판독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또한 I / V 변환 헤드 앰프 내장 포토 디텍터를 채용하고있어 몇 μA의 미약 신호를 약 200mV 주문 증폭하여 외란 노이즈의 영향을 받기 어려움 전송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픽업 몸에는 정밀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바디를 채용하고 있으며, 픽업 몸을 약 1000 요소로 분할하고 강도 해석 한 것으로, 정확한 정밀 형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픽업 구동에는 응답 성이 뛰어나 진동 발생이 적은 자동 리니어 모터 서보 메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성 질량이 큰 CD 턴테이블을 회전시키기위한 스핀들 모터는 기동 토크 65g · cm의 대형 브러시 홀 모터를 탑재하고, φ4.5mm의 두꺼운 샤프트와 함께, 부하 변동에 강하고, 내주 부에서 외주부에 회전 수의 변동에도 안정된 구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광 검출기는 고정밀 포커스 서보를 얻기 위해 4 분할되어 있지만, 레이저 빛을받을 때 선행 신호와 후행 신호 사이에 위상차가 생겨 합성 된 RF 신호에 혼란을 발생 시켜 버립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아큐 포커스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지연 회로에 의해 선행의 신호를 지연 후행의 신호와 위상을 일치시킴으로써 신호의 판독 오류가 적은 RF 신호를 얻고 있습니다.

D / A 변환 부에는 8fs 디지털 필터와 좌우 독립 비트 스트림 1 비트 DAC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New 비트 스트림 1 비트 DAC는 전자 스위치와 전류 소스는 각 1 개 밖에없고, 그 하나의 전자 스위치 on / off로 아날로그 량을 표현하는 것으로,이를 통해 멀티 비트 DAC와 같은 저항 오차 나 동작 타이밍의 차이 등의 문제가 없기 때문에 선형성이 우수하고, 원리 적으로 비선형 성 왜나 제로 크로스 왜곡의 발생이 없습니다.
또한 멀티 비트 DAC는 아날로그 신호를 세로 방향의 진폭 폭 (펄스 높이)로 표현하고있었습니다 만, 1 비트 DAC는 가로 시간축 (펄스의 조밀 파)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PDM (Pulse Density Modulation) 방식이라고하며 디지털 데이터 입력에 따라 몇 만분의 1 초의 고속 펄스를 발생 아날로그 신호의 파형을 펄스의 조밀 파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또한 1 비트 DAC는 비트 압축에 따른 재 양자화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노이즈 셰이핑을 실시 합니다만, PD-T07는 전단에서 192fs의 높은 오버 샘플링을 실시하여 3 차 노이즈 쉐이퍼에 보내는 일로 대역 외 잡음의 영향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1 비트 DAC의 모든 동작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 클럭은 16.93MHz의 낮은 시스템 클럭을 채용하는 것으로, 지터의 영향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에도주의 독립적 인 발진 회로를 설치하고, 방진 · 방자 처리를하고 있습니다.

광학 메커니즘을 외부 진동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라미 서트 메카베이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강판을 2 장 겹쳐서 특수 수지로 몰딩 한 것으로, 또한 구리 도금을 실시함으로써 진동 감쇠 특성의 향상과 자기 왜의 발생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이 메카베이스는 특수 고무와 스프링을 동축 된 동축 서스펜션을 통해 메카 섀시에 탑재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아래쪽 턴테이블 기반도 코엑시얼 서스펜션을 통해 마운트 플로트 구조로하는 것으로 섀시 에서 외부 진동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컨스트럭션을 채용하고 있으며, 각 회로 블록을 신호의 흐름에 따라 심플 & 스트레이트하게 배치하고 신호 경로의 최단 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 서보 및 오디오 보드를 분리하여 상호 간섭을 방지 함과 동시에 디지털 계, 아날로그 계에 씰 데드 PCB (양면 기판)를 채용하여 디지털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계에 노이즈 뭅에 유리한 차폐 효과 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회로 기판도 입력에서 출력 단자까지 최단 거리로 연결 대칭 구성하고 있습니다.

A / D 변환 된 오디오 회로에 A 급 동작 FET 버퍼 앰프를 채용하고 있으며, 출력 임피던스를 저하시키는 것으로 연결되는 앰프의 부하 등의 영향을 낮게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A 급 동작으로 한 것으로, 동작시 전력 소비량의 변동을 줄일 수있어 다른 회로에 영향을 억제하고, 저 왜율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전원 트랜스는 디지털 / 서보 회로와 아날로그 회로 용으로 독립시킨 트윈 파워 트랜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 회로 용 트랜스에는 바이 파이라 권을 채용하고 있으며, 출력 임피던스와 인덕턴스의 평형을 높임​​으로써 + 쪽 - 쪽의 전원이 동일 조건으로 공급되어 음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보 / 디지털 서보 드라이브, 오디오 + - 4 부 독립 정류하여 상호 간섭을 배제하고 있으며, 특히 오디오 전원에는 디스크리트 구성의 푸시 풀 전원을 채용하는 것으로, 출력 임피던스가 낮은 부하 변동에 강한 전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DAC 용은 좌우 독립 전원을 사용하고 있으며, 서보 드라이브 전원 턴테이블 용 및 기타 드라이브와 독립 분리시켜 각각을 안정화하여 모터와 액추에이터의 동작에 의한 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섀시는 새로 개발 된 다층 구조 벌집 섀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섀시는 내부 손실이 크고, 방진 효과와 강도가 뛰어난 BMC (Bulk Molding Compound)에 의한 허니컴 섀시를 기반으로 전자파 차폐에 우수한 강판 쿠션을 쌓고, 높은 강성과 뛰어난 방 진동 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PD-T07에서는 구리 도금 처리를하여 자기 왜의 감소와 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의 진동을 흡수하는 대형 허니컴 절연체 이외에 제 5의 절연체를 섀시의 중심부에 설치함으로써 진성과 무게 균형을 잡고 센터 메커니즘을 확실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알루미늄 압출 보닛에 진성이 뛰어난 쿠션을 붙여서 무공 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원 코드 전원 플러그에서 서보 계, 아날로그 계 전용 심선을 나눈 4 심 코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재는 OFC (고순도 무산소 구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전용 콘덴서 나 저항 등 엄선 된 것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로 기판 및 부품에서 고주파가 튀어 다른 회로에 영향을주지 않도록 차폐 화를하고 있으며, 전면 씰 데드 서보 회로 오디오 회로에는 유리 에폭시 양면 기판의 채용을 비롯해 콘덴서 나 배선 재료도 자체 처리를하여 노이즈 대책을 철저히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입력 된 앰프에 연결할 수 있도록 밸런스 출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키를 누를 때만 마이크로 컴퓨터가 동작하는 클린 마이크로 컴퓨터를 탑재하고있어 미약 한 스캔 소음을 취소합니다.
또한 점등시의 노이즈 발생을 억제 디스플레이 off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 아날로그 아웃 변환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 플레이어
픽업 3 빔 반도체 레이저 방식
주파수 특성 2Hz~20kHz
SN 비 (EIAJ) 115dB 이상
다이나믹 레인지 (EIAJ) 99dB 이상
채널 분리 (EIAJ) 110dB 이상
와우 · 플러터 (EIAJ) 측정 한계 (± 0.001 % W.PEAK) 이하
고조파 왜율 (EIAJ) 0.0015 % 이하
출력 전압 2.0Vrms
채널 수 2 채널 (스테레오)
디지털 출력 동축 출력 : 0.5Vp-p / 75Ω
광 출력 : -15dBm~-20dBm (파장 660nm)
전원 AC100V, 50Hz / 60Hz
소비 전력 22W
외형 치수 폭 420 × 높이 140 × 깊이 365mm
무게 11.5kg
리모컨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