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파이오니아 중상급 PL-50LII 턴테이블 입니다 -A급 일자암1개 S자암1개 포함 카드릿지 모두포함-(ending)

by 종합전자 2014. 5. 2.
728x90
반응형

 

파이오니아 PL시리즈 중상위 모델인 PL-50LII 턴테이블 입니다. 작지않은 중급형 사이즈의 제품으로서 턴테이블

 

입문이나 업그레이드용으로 강추드리는 제품입니다. S자암대와 일자 암대가 포함되어 있어 일자암대와 S자 암대의

 

소리차이 비교밎 경험에 큰도움이 될만한 옵션이 달려있는 제품이자. 각 바늘이 채용되어 있어 번거러움없이 이것

 

저것 교체하여 사용하시면 되는 턴테이블 입니다. 보기좋은 장미무늬 베이스에 묵직한 턴테이블의 중압감이 좋아

 

메인급밎 디스플레이 용도로도 출중한 제품입니다. 럼블이나 트러블 없이 상태 완벽하며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

 

으로서 내구성역시 의심할 여지가 없으리라 봅니다. 턴테이블의 가장 최전성기이자 마지막에 가까운시기에

 

나온모델 이기에 완성도가 가장 높습니다. 

 

Pioneer PL-50LII 
일본출시가격 \95,000엔 (1981년 발매)


해설
 
상급기로 얻은 질 향상 기술을 반영하고 음질을 갈고 닦은 레코드 플레이어.

톤 암에는 경량, 고 강성·감쇠 특성에 뛰어난 카본 그라파이트와 고 강성 알루미늄 베이스와의 이중 구조의 헤드 셸 일체형 스트레이트 암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소재 자체를 음미하는 동시에 컴퓨터에 의한 진동 해석에 의해서 복잡한 분할 공진 현상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헤드 셸부 밑 커넥터부의 강도도 충분히 높여 공진에 따른 악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저주파 통과 공진의 추방과 정밀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레벨 가변형 실리콘 오일 제동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암 축 위의 오일 컵에 주입된 실리콘 오일에 제동 핀(링 형상)을 가라앉히고 덤핑을 걸구조가 되었으며 다양한 카트리지와 암의 등가 질량을 적정하게 매칭 시켜 암의 적응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또 핀란드의 첨단을 45번에 잘라 수평·수직 방향으로 각각 적합한 제동을 동시에 가해지는 구조로 하고, 저주파 통과 공진 Q(공진 예도)을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또, 암의 주요 비중을 회전축에 접근한 질량 집중 방식과 상승 효과에 의해 혼변 조왜를 대폭 개선하고 있습니다.

암 베이스에는 스태빌라이저 효과를 갖게 한 다이캬스토성의 중량급 암 베이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암을 단단히 고정하는 부분 공진을 억제함으로써, 보다 해상도 높은 저주파 통과 재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회전 정도를 높이기 위해 원리적으로 엇가 리틀 작업 발생하지 않는 핵심 리스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터 저부에 있는 로터의 지점(베어링)를 턴 테이블의 바로 아래로 이동시킨 SH로터 방식을 채용함으로써 뛰어난 회전 특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SH로터 방식은 기존의 구조에서는 막지 못한 모터 샤프트와 베어링 사이의 약간의 틈에서 일어나모터 샤프트의 반대 원뿔 운동을 근본부터 해소하고 있습니다.
또 바늘 끝이 레코드 소리 홈에서 받는 저항에 의해서 생기는 부하 변동을 추방하기 위해 1.6kg-cm의 기동 회전력을 가진 코어 리스 쿼츠 PLL DC서보 홀 모터와, 330kg-cm2의 관성 질량을 가진 지름 31cm의 턴 테이블의 채용으로 침압 200g의 부하에 대해서도 회전수 변동을 일으키지 않는 안정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터의 자극 전환(스위칭)기구에는 파이오니아가 제조 법 개발한 홀 소자를 3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기타 세부 부분에 이르기까지 미크론 오더의 가공 정도를 구함으로써 미세한 노이즈를 추방하고 있습니다.

메카 소리가 나지 않는 사일런트 리프트 업 기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암을 오르내리는 엘리베이션 기구에 스피커의 동작 원리를 응용한 가동 코일 방식을 채용한 것으로 DC전압으로 아무런 접촉 동작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 음반)의 끝 위치 검출에는 암 축 내부의 홀 소자와 자석에 의한 무당 접촉 검출을 하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가로 압력의 발생이 없고, 암의 감도를 해치는 일이 없습니다.
게다가 순수 전자식 퀵 스톱 기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캐비닛에는, 솔리드 보드를 적층 한 고밀도 캐비닛(대리석 에보니 마무리)을 채택해 특히 하이 토오크 모터의 회전 모우먼트의 반작용에 의한 캐비닛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 이것을 지지하는 인슐레이터에는 독자의 저 중심 인슐레이터를 채용하고 하울링 등 외부의 진동에 대해서도 안정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톤 암의 도선 및 PU코드에는 전송 손실이 적은 무산소 구리 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헤드 셸의 교환이 쉬워S자형 유니버설 암 파이프(대형 웨이트자)를 장비하고 있으며 트윈 파이프 교환 방식에 의해 모든 카트리지가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카본 그래파이트 국적의 일체형 스트레이트암 파이프도 별도 판매이며, 카트리지의 수만큼 스트레이트 암을 갖추고 쉽게 카트리지를 교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카트리지 리스 플레이어 시스템
<포노 모터부>
모터 코어 리스 쿼츠 PLL DC서보 홀 모터
구동 방식 다이렉트 드라이브
베어링 구조 SH로터 방식
턴 테이블 지름 31cm
턴 테이블 관성 질량 330kg-cm2(턴 테이블 좌석 포함)
회전수 33 1/3,45rpm
회전수 전환 쇼트 스트로크 스윗치에 의한 전자식
회전 무라 0.011%이하(WRMS/FG직독 법)
0.023%이하(WRMS/JIS)
S/N 82dB이상(DIN-B)
65dB이상(JIS)
부하 변동 0%(침압 200g이내)
기동 특성 1/3회전 이내
기동 회전력 1.6kg-cm
속도 검출 방식 원형 적분 방식 FG
회전수 편차 0.002%이하
드리프트 시간 드리프트:0.00008%/h
온도 드리프트:0.00003%/℃
제동 기구 순수 전자식
<톤 암부>
형식 가변형 오일 제동 방식
정적 균형·트윈 파이프 교환 방식 파이프 암
실효장 250mm
오ー바ー항그 12mm
트래킹 오차+2.7'~-1.3'
침압 조정 웨이트 1회전 1g
적합 카트리지 자중 스트레이트:3g~11g
S자형:6g~32g(셰일 포함)
높이 조정 범위+3-4mm
헤드 셸 탄소 섬유 복합재
<종합>
부속 기구 쿼츠 록 인디케이터
퀵 스톱
사일런트 리프트 업(전자식)
사용 반도체 등 수정:1
IC:10
홀 소자:3
LED:4
트랜지스터:11
다이오드:6
전원 AC100V, 50Hz/60Hz
소비 전력 15W
외형 치수 폭 490×높이 190×깊이 401mm
중량 14.6kg
별매 셰일 일체형 스트레이트암 JP-515(\7,000)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