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TANDBERG 텐드버그 튜너명기 3011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노르웨이 (TENDBERG) 텐드버그 사의 명기튜너 3011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내/외관 상태 아주깨끗한 컨디션을 보유한 제품입니다. 텐드버그라는 레이블은 산악지대가 많은 나라에서 제작된 만큼 수신률에 매우 뛰어난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자 오디오스코프 튜너랭킹 40위 안에 들어가 있는 명기 튜너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음대가 이쁘고 저역도 벙벙거림없이 깔끔하게 잘나와서 가장 좋아하는 튜너중 하나이며 국내에서는 거래가격이 조금떨어지는 블랙색상의 모델이 많이 나오곤 하지만. 현 모델은 실버 컬러의 제품으로서 유럽수출형 모델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가 상당히 우수하며 수신률이나 음색 모두 출중한 튜너입니다. 모양도 보기좋아 디스플레이 연출에도 좋습니다. FM스테레오 분리 우수하며 모든작동 .. 2018. 8. 30.
Audio Research 오디오리서치 명기 SP-8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ending) Audio Research 오디오리서치 사의 명기 프리엠프 SP-8 입니다. 풀진공관 회로로 제작된 프리엠프로서 6DJ8,6922(7308) 12ax7 12AT7 12BH7 총 8 알을 채용한 풀진공관 방식의 프리엠프로서 출시 당시부터 고가격대의 출시 가격으로 큰이슈와 인기를 부각시켰으며 근래들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있는 베스트셀러 모델 입니다. 가격대비 저렴하고 소리좋다고 알려져있는 SP-9 와의 음색차이가 많이 있으며 하이브리드와 풀진공관 회로의 음색이 흡사하다는 평가가 많지만 SP-8과 SP-9의 음색차이는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인기는 하늘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으며. 시장에서 자주 출몰하지 않는 모델로 자리매김을 한듯합니다. 또한 동호인분들이 가장 좋아하시는 화이트컬러 이자 내부상태가 오리지널.. 2018. 8. 30.
TANNOY 베스트셀러 스털링 HW 스피커 입니다 (ending) 영국 탄노이 사의 스털링 HW 스피커 입니다. 탄노이 베스트셀러 모델 시리즈중 막내격인 스털링 시리즈의 중급 스피커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내/외관 상태가 양호이상의 깨끗한 수준의 제품으로서 어테뉴에이터 방식은 기존의 탄노이 스피커 방식의 텝을떼면 조여서 고역 DB 조절을 하는 방식입니다. 10인치 듀얼 콘센트릭 구성의 유닛이 탑재되어 음색은 가장듣기 좋고 사이즈도 크지않고 적당한 폭의 제품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가장 적절한 제품이여서 인지 탄노이 시리즈중 유독 큰인기를 갖고있는 제품이며 10인치에서 나오는 중역대와 군더더기 없는 저역대가 뛰어나 탄노이 색깔의 장점을 잘살려낸 스피커 입니다. 실내악이나 소편성 계열 클래식 장르에 발군의 소리를 들려주며 개인적으로 내치면 아쉬운 소리를 내주는 질감있고 윤.. 2018. 8. 30.
마란츠 트렌지스터 명기 7T 프리엠프 입니다(enidng) 마란츠 사의 트렌지스터 명기 7T 프리엠프 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마란츠 7C 프리엠프의 트렌지스터 버젼으로 출시된 제품으로서 세기의 명기 마란츠 7C 진공관 프리엠프가 오디오기록의 한획을 그어 놓은이후 마란츠 사의 에서 기념하고자 제작하게된 트렌지스터 프리엠프가 7T 입니다 진공관을 배제시키고 내부와 음색이 80% 흡사한 내부 구성으로서 포노단을 제외한다면 7C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라인단 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7시리즈 막내 프리엠프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TR프리역시 번호대에 따라서 볼륨이 틀리거나 내부 부품이 틀려있어 제작 년도에 따라서 설계가 바뀐듯하며 진공관 시대가 끝나자 마자 트렌지스터 모델1호로서 마란츠 7C 와 가장 음색과 흡사하고 비슷하게 제작되어 롱런을 했던 프리엠프 이며.. 2018. 8. 30.
보기드믄 태광 Honor A-90 블랙컬러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태광오디오 Honor 시리즈중 최고급기 인티엠프로 발매된 A-90 입니다. 하이앤드급 인티엠프로 발매되어 96년도에 출시되어 가격또한 200만원 대였으며 내부의 투자 물량과 엄선된 고급 부품을 사용함으로서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내부의 트렌스는 잘알려져 있는 영국 트로이드 사의 트로이달 방식 트렌스를 듀얼로 채용하였으며 출력부를 오디오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토로라 켄TR 트렌지스터로 사용하여 조금더 질감과 듣는소리의 맛을 확대시킨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시절에 마크나 크렐인티를 따라잡기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며 지금와서 비교해보면 역시 가성비 절대적인 제품입니다. 무게또한 21키로나 나가는 인티엠프는 극히 드믈며 출력역시 체널당 95W와 좋은 출력을 지원합니다. 이모델은 화이트모델로서 자주보이지 않는 귀한 .. 2018. 8. 30.
요즘 보기드믄 DBX 프로듀싱용 BX-3MK2 4체널 파워엠프 입니다 (ending) 요즘은 보기드믄 일본 DBX사의 2,3,4 체널 모두사용가능한 BTL방식의 파워엠프인 BX-3MK2 입니다. 귀한모델로서 프로듀싱 하시는 분들이 여러개의 스피커로 조율하면서 작업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했던 한시대를 풍미했던 파워엠프입니다. 요즘에는 카페나 업소등의 공간에서 서로 각기 볼륨조정이 가능하기에 다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50W의 출력이지만 뎀핑감은 맥킨토시 300와트 급의 제품군들 보다 높으며 자체 회로에 팬이 채용되어 있기에 열에 민감할떼 자동으로 작동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4개체널 8개의 스피커를 채용하는 릴레이회로가 모두 따로 달려있기에 안정적으로 오래사용하기 좋은 제품 이기도 합니다. 레벨메터의 은은한 불빛과 움직임이 상당히 좋은편 이며 차분한 블랙색상에 양면우드 마감 .. 2018. 8. 30.
레어아이템 미국 리얼스틱 MINIMUS-1 소형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2조보유-(ending) 미국 리얼스틱의 레어스피커인 북쉘프 명기 미니머스1 스피커 입니다 . 미국의 굿맨맥심 이라고 표현되는 스피커로서 국내에 별로 없는 제품이자 작지만 당차고 부족함이 없는 무대감이 일품인 스피커입니다. 이렇게 작은 스피커 에서도 스네어소리가 우수하게 표현되면 보컬이나 재즈등에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는 스피커 입니다 15와트 출력이 MAX인 스피커 이지만 전혀 부족함을 느낄수 없으며 작지만 거인같은 표현력이 너무좋아 서브용도로 우수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단연 내부의 유닛은 올 알니코유닛을 사용하였으며 우퍼겸 중음의 유닛은 자석의 사이즈가 사진과 같이 상당히 큰 사이즈가 들어있습니다. 진공관 매칭도좋은편 이며 출력이 낮은 트렌지스터 매칭에도 우수한 소리를 표현해줍니다. 생각보다 엠프를 가리지 않기떼문에 어느매칭에.. 2018. 8. 30.
보기드믄 영국 TANNOY 탄노이 ARDEN 아덴 386 스피커 입니다(ending) 보기드믄 영국 TANNOY 탄노이 사의 ARDEN 아덴 386 스피커 입니다. 아덴의 큰 인기로 인하여 후발주자로 출시된 모델이며 전 시리즈 스피커의 단점을 많이 개선시키고 유닛도 아덴에 들어가는 385가 아닌 386 을 탑재한 버젼 으로서 그동안 탄노이에서 가장 부족했던 고음 개선을 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칭역시 산수이 같은 TR엠프와 하여도 트로트 장르에서도 빠짐없는 중 저역대와 이쁜 고음의 벨런스가 상당히 좋은 스피커입니다. 한떼는 국내에서 엄청나게 큰 인기를 부각시켰던 롱런형 베스트셀러 모델이며. 현재에도 해외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품목중 한제품 으로서 15인치 듀얼콘센트릭 만의 스케일넓은 대역폭과 화사한 고역의 벨런스 있는 조합이 클래식에는 대안이 없을 정도로 우수한 음질을 들려주는 스.. 2018. 8. 3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