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DENON 사의 DP-3000 대형 턴테이블과 SME 3009 improved 입니다(ending) 데논 사의 DP-3000 턴테이블과 SME-3009 improved 임프르브드 조합입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데논DP-3000은 일본내에서도 5000보다 상위기종으로 알려져있는 고급 제품입니다. 베이스가 상당히 커서 톤암 교체가 가능하며 SME3009유니버셜 타입을 사용하며 중침압만 사용해도 SPU사용이 가능할정도로 유용한 턴테이블 이며 소리까지 더할나위없이 좋은 소리결로 들려주는 턴테이블 입니다. 조립해서 셋업해 놓았으며 테크닉스나 오르트폰 해드쉘에 바늘만있으면 바로 사용할수 있게 설정해 놓았습니다. 어디다 놔둬도 손색없는 중형기의 디자인과 소리 내실을 모두 다져놓은 제품 입니다. 전원110V이며 속도 잘맞으며 톤암역시 상태 우수합니다. 2019. 3. 26.
미국 Heathkit 히스킷트 WA-P2 진공관 모노모노 패시브 프리엠프 입니다 미국 Heathkit 히스킷트 사의 패시브 진공관 프리엠프 인 WA-P2 입니다. 리크 포인트 시리즈와 같은개념 으로 출시된 제품으로서 히스킷트 명기인 W5M W4M 등의 모노모노 제품군들의 전원부를 이용하여 하나의 셋트로 사용되는 프리엠프입니다. 아무래도 제짝프리엠프가 잘맞듯이 소리역시 궁합이 가장좋으며 이시절에 발매된 기백만원대 제품군들과 비교해도 손색이없을 정도로 포노단 라인단이 출중합니다. 현제품은 포노단밎 라인단 모두 제짝파워엠프와 연결해서 정검해놓은 완벽한 상태의 제품이며 내부부품 역시 크게 교체없이 구형제품군 들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입니다. 전원은 W5M이나 W4M제품의 전원을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소리좋으며 살짝의 볼륨샘은 있으나 전체적으로 문제없이 사용하게끔 유지보수 시켜 놓았습니다. 판.. 2019. 3. 26.
RCA Victor Nipper Dog 니퍼독 들 입니다.(ending) 일본에서 이번에 수입해온 도기로제작된 RCA Victor Nipper Dog 입니다. 구형 제품들은 예전 도자기 처럼 심글처럼 이어붙인것 마냥 만듬세가 틀립니다. 90년대 레플레카 버젼들은 그냥 도기로 만든 제품이구요. 두가지 버젼이지만 이번에는 레플레카 버젼보다는 초기에 제작된 니퍼독들 위주로 들여왔으며 1년에 5마리 이상 가져와본적이 없기에 요즘들어 더 귀한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직접 플레마켓 뛰면서 픽업하지 않는 이상 일본에서는 아주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니퍼독입니다. 죽은 주인을 기다리며 축음기 앞에서 주인을 그리워하는 모습에 그 라벨을 그대로 옮긴게 RCA Victor 라는 칭호입니다. 오디오 유저에게도 애견인 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요즘나오는 중국산과 비교가 안되는 제품입니다. 2019. 3. 26.
Ortofon 오르토폰 SMG-212 MK2 톤암입니다 -원박스포함 A급-(ending) 오르토폰 사의 SMG-212 MK2 톤암 입니다. SPU사용을 할수있는 유일한 숏암중 한제품이며 토렌스 124나 가라드301 에 더블암으로 많이 채용되는 고급톤암 입니다. MK2버젼은 국내에서는 거의 보기드믄 제품이며 이렇게 부속품까지 있기는 흔하지 않습니다. 톤암 받침부터 모든 부품 포함입니다. 2019. 3. 26.
Marantz 마란츠 사의 DLT-1 라인트렌스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Marantz 마란츠 사의 DLT-1 라인트렌스 입니다. 보기드믄 완성작으로 출품된 라인트렌스 포머로서 CD나 라디오 외부입력의 음질을 상위로 끌어올려주는 유명한제품입니다. 요즘 나오는 DA컨버터와 비교해도 월등히 아날로그 음질을 들려주며 음압도 조금더 높게 들려주기에 좋은효과 누리실수 있습니다. 2019. 3. 26.
일본 파나소닉 RQ-S3 카셋트 마이마이 플레이어 입니다 -미사용신품-(ending) 일본 파나소닉 RQ-S3 카셋트 마이마이 플레이어 입니다 미사용 신품이라 구입한 제품이며 전기한번 연결안한 제품입니다. 내부의 고무벨트가 삮아있는지 알수는 없으나 미사용품이기에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부속품 매뉴얼 박스 모두 있습니다. 2019. 3. 26.
보기드믄 Bose 보스 사의 2705MX 인티엠프&파워엠프 입니다 -A급-(ending) Bose 보스 사의 벽돌형 시리즈 최상급 2705MX 인티겸 파워엠프 입니다. 이번에 일본출장에서 직수입한 제품으로서 몇년동안 급하게 상행선을 탔던 1705 시리즈의 최고상위 버젼의 제품으로서 스펙상으로 두배의 출력과 내부의 만듬세가 더 좋다고 하여 많은 보스 유저분들이 보스 스피커와 함께 많이 매칭하는 기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엠프는 보스 대형기 스피커들과도 매칭이 출중하기로 알려져 있으며 스튜디오 모니터 제품으로 사용하셔도 그만인 제품입니다. 상급기인 만큼 만듬세가 고급스럽고 지원되는 기능역시 많이 있습니다. 출력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고음과 단단한 저음의 벨런스가 우수하며 프리엠프와 대칭만 잘한다면 가격대비 부담없이 사이즈 제약없이 사용하기에는 가장 좋은 엠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건반용 엠프로도.. 2019. 3. 26.
Ortofon 오르토폰 인터케이블 2종입니다.(ending) 1.오로토폰 레퍼런스 시리즈 레드 인터케이블 1.5M 입니다. 오르토폰 사의 레퍼런스 시리즈 중 가장 초입버전인 RED 입니다. 가성비 가장 접근하기 좋은 케이블이자 소리도 쓸만한 제품입니다. 1.5미터의 여유있는 케이블길이 이기떼문에 사용하기 용의한 제품입니다. 2.오르토폰 AC-3800 은도금 인터케이블 1.5m 입니다. 가장 접근하기 좋은 가격대의 여유있는 1,5 은도금 케이블 입니다. 실드처리나 단자처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 빈티지 기기에 가장 잘어울리는 제품입니다 3.shure 슈어 44-7 카트릿지와 슈어 44-G 카트릿지 입니다. 총2개씩이 전부이며 단종된 슈어의 마지막 카트릿지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1조당 15만원이며 lp바나 업소 카페등에서 사용하시면 미리미리 준비하심이 좋으실듯 합니다... 2019. 3. 26.
역삼동 능라도 평양냉면 전문점 입니다. 역삼동에있는 능라도 입니다. 많은 평랭 매니아들은 다 다셔가셨던 곳 일듯 합니다. LP인테리어 손님께 방문상담떼문에 들렸다 한끼하고 온곳인데 참 깔끔합니다. 육향이 많지만. 깔끔하고 건강한 맛입니다. 미쉐린가이드 3년연속 선정인만큼 내부도 음식도 깔끔합니다. 근처가실떼 한번 드시러 가보셔요 ~^^ 2019. 3. 19.
삼각지 LP바 바이브드블러바드 vibdbivd 캐쥬얼 LP 바입니다. 요즘 LP 설계떼문에 서울에 있는 LP바를 아주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요즘 핫트렌드에 속하는 공간으로서 20~30대들이 주류로 오는곳이지요. 바이브드블러바드 LP바 입니다. 캐주얼하고 시원하게 간단한 술한잔 하면서 즐기기좋은 LP바 입니다. 찐득찐득한 분위기가 아니라 청량감 있는 장소이기에. 정말 캐주얼하게 가볍게 가기좋은 장소이고 가벼운 칵테일이나. 하이볼등을 팔기떼문에 가볍게 접근하시기 좋으리라 봅니다. 소리도 들을만 합니다 시간되실떼 한번가보세요~!! 2019. 3. 19.
일본 PERFORMAX 사의 빈티지 스텐드형조명 3점입니다.(ending) 전세계 30개지점을 둔 PERFORMAX 퍼포멕스 사의 빈티지 조명 3점입니다. 이회사는 천연원료를 사용해서 가구제작을 하여 상당히 유명한 친환경 가구제작 회사입니다. 스텐드형 방식으로서 갈대를 꼬아놓은 것 처럼 보이는 디자인을 연출한 제품으로 어둑어둑한 카페나 분위기 그윽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3점 일괄 판매하며 년식이 아무래도 있는 제품이라 생활감 있습니다. 2019. 3. 19.
Electro-Voice 일렉트로 보이스 최상급 Patrician 800 스피커 입니다 (ending) 50년중후반에 출시되었던 Electro-Voice 일렉트로 보이스의 최상급 스피커이자 현재까지도 미국 스피커 5대명기로 불리우는 EV Patrician 800 스피커 입니다 엄청난 인기와 함께 일본인 매니아를 위해서 80년대 신버젼까지 출시했던 제품이기에 그인기는 말로 표현안해도 될정도로 대단했다고 보시면될 스피커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Electro Voice 는 40년대부터 시작한 80년 역사를 가지고있는 명성높은 회사이자 현재까지도 미국에서 회사를 가지고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초기시절 웨스턴 일렉트릭에 유닛을 납품하면서 명성과 인정을 받았으며. 이제품의 윗제품으로는 18인치 우퍼가 채용된 페트리션4 라는 스피커가 있으며 그제품은 오래전에도 6천만원대를 호가하는 비싸고 귀한 제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2019. 3. 8.
마란츠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마란츠 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사진과 같이 퍼펙트한 컨디션의 제품이며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 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 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아주깨끗히 보존된 A급 수준의 제품 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기본적인 런테스트 1주일이상씩 해놓은 상태 입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 2019. 3. 8.
보기드믄 마란츠 227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마란츠 사의 227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2270 리시버와 2275,2245,2250은 일본에서 출시 됐지만 내부 회로밎 설계, 출력석 등은 미국에서 디렉팅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거래선이 적은 제품으로서 장터에서 크게 보기힘든 귀한제품에 속하며 2325와 같은 녹턴형 계열에 속하며 음색은 따뜻하고 섬세함이 많이 강조된듯 합니다. 2265B와 비교한다면 폭넓은 대역폭과 중 저역대가 풍부하여 2265B가 하이임피던스 음색의 이쁜소리를 내준다면 2270은 대역폭이 좋고 저역이 좋은 넓은 스케일의 편안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두대를 비교하면 바로 느낄수 있을정도로 소리차이가 크답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 완벽 하며 어두우면서 찰진듯한 음색이 튜너 소리가 상당히 듣기 좋습니다 .. 2019. 3. 8.
JBL 베스트셀러 L-112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A급 수준의 JBL 사의 L112 스피커 입니다. 많은 JBL 매니아 들이 사용했던 롱런형 제품으로서 L시리즈의 마지막 명기반열에 등극했던 제품이며 요즘은 JBL L시리즈중 L100센츄리와 함께 가장많이 판매 되는 2 Top중 한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4312,4311 모니터 스피커와 대비시 조금더 중, 저역대가 풍만하고 부드러움이 강조된듯 하며 12인치 우퍼의 튼튼한 저역이 벨런스가 잘맞는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모든 유닛트와 그릴 밎 인클로우져 상태 퍼펙트한 극상품 수준의 제품으로서 얼마전 판매한 제품과는 달리 시리얼 넘버도 8만번대 시리얼의 후기형 제품입니다. 엣지는 스폰지 엣지를 사용하며 중,고음 벨런스 완벽하며 좌우대칭 페어입니다. . 플라스틱 후기형 그릴입니다. 매칭은 7.. 2019. 3. 8.
JM LAB 최고의 명기 ALCOR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JM Lab 사의 최고의 명기로 알려져있는 ALCOR 스피커 입니다. 새제품을 구입한 1인 소유의 제품으로서 카달로그 스파이크 부속품 매뉴얼 모두 포함되어 있는 상태 아주좋은 제품입니다. 사람들에게 잘알려져 있는 JM LAB 유토피아 스피커의 상위 버젼으로서 출시가격부터 인기가 엄청났던 스피커이자 장터에 1~2 년에 한번씩 나올까 말까한 귀한 제품 입니다. 92년부터 94년까지 3년동안 가장 인기있고 많이 팔렸던 모 로도 알려져있으며 90년 초반까지의 하이앤드 계보에서 TOP3에 들어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ATC100과 비교해도 오히려 해상력에서는 조금 더 뛰어난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 입니다. 큰인기와 명성을 얻었던 스피커로서 JM LAB 최상급기인 그랜드 유토피아 전의 스피커에서는 대안.. 2019. 3. 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