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맥킨토시 구형 베스트셀러 시대의명기 MC-60 모노모노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ending) 한시대를 풍미했던 시대의 명기 제품인 맥킨토시 MC60 모노모노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보기드믄 명기인 만큼 보존상태나 내부 부품의 오리지널리티 상태등 우수한 컨디션을 자랑하는 엠프로서 명기 275의 잦은 트러블과 MC60의 여유로운 소리로 인하여 90년대 국내에서 매니아들 사이에서 명기로 자리잡게된 엠프입니다. 275의 분리형 모델로 보셔도 될정도로 만듬세와 내구성이 뛰어나며 맥킨토시 라는 네임벨류가 현존하게끔한 일등공신 엠프입니다. 출력관을 6550 을 사용하여 출력이 부족한 분들의 애로사항을 충족시켰으며 6550 특유의 부드럽고 은은한 음색이 힘과 부드러움의 믹싱을 잘 해놓은듯 하여 듣는사람의 귀를 만족시켜 줍니다. 각종 세기의 명기 스피커들과 매칭을 가장많이할 정도로 매칭에 어려움이 전혀없는 파.. 2019. 4. 26.
PENTAX MV1 필름전용 SLR 카메라 입니다 -전용 플래쉬,50mm 150mm 전용렌즈포함 미사용품-(ending) 이번 일본출장에서 가져온 제품입니다. 친한 딜러가 제가 카메라 좋아하는줄 알고 찾아놓은 제품이라 인수해서 들여온 제품입니다. 일본 PENTAX 펜탁스 사의 MV후속 모델인 MV-1 입니다. 35mm를 사용하는 전용 SLR 제품이며 FM2 만큼 많이 팔렸던 모델이자 생각보다 쓰기편하고 핸드링하기 좋은 카메라 이기떼문에 필름카메라 입문하시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볼수 있습니다. 50m 1:2 기본랜드에 1:4 짜리 75~150m 랜즈 포함이고 전용 펜탁스 플래쉬 포함입니다. 필름커터막 사진을 보시다싶이 미사용품 입니다. 셧터 스위치 랜드 내부등의 상태 모든상태 극상품이며 80년도에 출시된 제품인데 40년이 되가도록 카메라 목끈 사이사이 쇠제질 들이 반짝반짝 할정도로 안쓰고 보관만 했던 제품인듯합니다. 사진.. 2019. 4. 26.
미국 Jensen 젠센 사의 보기드믄 Tri-ette 트리에떼 TR-10U 스피커 입니다-보기드믄 빽통-(ending) 빈티지 오디오 5대 레이블중 하나에 속하는 젠센사의 보기드믄 Tri-ette 트리에떼 TR-10U 스피커 입니다. 한시절을 풍미했던 스피커로서. 작은가정에서 혼타입의 탁월한 빈티지 감성을 느끼시기에 가장 흡족한 소리와 사이즈를 구축하고 있는 스피커 입니다. 올알니코 구성의 제품으로서 유명한 RP-103 혼트위터가 채용되어 있으며 가구같이 생겨서 유명한 동사의 젠센 SS-100 과 CN-100 과의 내용이 동일한 제품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300만원대에 거래되는 그제품들과는 달리 저렴한 가격에 좋은소리까지 들을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제품중에 하나이며. 흔하지 않은 미송합판 백통의 구성이기에 . 디스플레이의 충족도 충분히 시켜준다고 생각합니다. 단연 진공관 엠프와의 매칭이 뛰어나며 피셔나 스코트.. 2019. 4. 26.
Naim Audio NAIT 03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네임 오디오사의 NAIT 03 인티엠프 입니다. 올리브그린 타입의 제품으로서 일반적인 네이트 01 02 와는 달리 넓고 슬림한 사이즈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위에 CDX 와 얹어서 사용하시면 모양도 이쁘고 소리도 좋아 디스플레이겸 이쁜소리를 같이 들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02 01 인티엠프와 음색결이 거의 흡사하다고 요즘들어 알려지면서 큰인기를 누리고 있어 가격대비 차후 희소성문제 에서도 좋은제품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포노단은 지원하지 않으며 전원220V 사용 상태 좋습니다. 2019. 4. 26.
럭스만 고성능 T-115 클레식컬 디지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일본 LUXMAN 럭스만 사의 고성능 클레식컬한 디자인의 디지털튜너인 T-115 입니다. 우드케이스가 수납 되어 있는 이쁜 디자인과 미려한 은장패널이 한층 고급스러움 을 보여주는 제품으로서 타 아날로그 제품군들 보다는 튜너시리즈 군이 많은 회사의 제품인만큼 수신률면이나 중고역대의 소리에서 월등히 뛰어남을 자랑하며 럭스만 스럽지 않은 부드럽고 섬세한 음질이 으뜸인 제품입니다. 디자인 자체로 한디자인 하는 제품이기 떼문에 어느시스템에 넣어놔도 보기좋은 디스플레이 연출해 냅니다.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매뉴얼 있으며 전원100V 사용합니다. 2019. 4. 26.
일본 DENON 사의 보급형셀러 DCD-1515AL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 리모컨포함-(ending) 일본 데논 DENON 사의 ALPHA Processing DCD-1515AL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중보급형 제품으로서 가격대비합리적인 소리와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이며. . ALPHA Processing 이란 기술이 도입되어 보급형으로 출시된 제품으로서 그당시에 샘플링 주파수 192khz, 20비트의 디지털 신호를 최상의 원음의 음질로 재생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 고속도 디지털 처리 시스템 입니다. 보급형 CDP 라도 ALPHA 라고 적혀있는 제품들은 나름대로 세밀하게 잘만들어진 CDP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이제품은 A급 컨디션을 유지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중급라인의 CDP 로서 스무스한 작동방식과 함께 데논의 장점을 많이 부각 시켜놓은 제품입니다. 픽업은 KSA-340A이 탑재되어 있으며 수준급 음.. 2019. 4. 26.
THORENS 토렌스 TD-280MK IV 턴테이블 입니다 (ending) THORENS 토렌스 사의 보급형 명기 TD-280MK IV 턴테이블 입니다. 구형 320MK2의 전신을 모멘텀하여 가장 비슷하게 만든 후기에 발매된 모델입니다. 이제품은 280 시리즈 중 유일하게 짧은 벨트를 사용하는 모델이며 짧은 벨트방식의 턴테이블이 모터잔고장이 적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름대로 뒤에 발매된 벨트드라이버 방식의 소리도 꽤 좋은 턴테이블 이며 가성비 듣고쓰기에 상당히 용의한 입문형 턴테이블 입니다. 블랙바디의 안정감있는 턴테이블 이며 위에 언급했듯이 벨트역시 토렌스 신품오리지널 벨트로 교체해 놓았으며 바늘역시 오르토폰 2MRED 신품 카트릿지를 채용해 놓았 습니다. 더스트커버 역시 새로 제작해 상태 아주 좋은편에 속합니다. 가성비로 대비하면 왠만한 타 중고 턴테이블보다 수월하게 좋은.. 2019. 4. 26.
영국 레가 Rega 베스트셀러 Planar-1 플레너1 턴테이블 입니다. -A급-(ending) 영국 REGA 레가 베스트셀러 후속기인 플레너1 턴테이블 입니다. 구형제품 있어 현재까지 레가 사의 플래너 시리즈가 존속해 있다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로 영국에서 발매당시부터 가장 많이 팔렸던 모델이자 가장 인기가 좋았던 턴테이블의 리바이벌 후속기로 알려져있습니다. 전작인 플레너3 턴테이블이 영국 오디오 박물관에 전시가 될 정도로 큰인기를 끌었다고 하니. 그만큼 만듬세와 제품의 믿음감이 높은 턴테이블 입니다. 레가사의 RB150 톤암을 채용하여 최적의 효과를 연출해 냈던 제품입니다. 요즘은 3세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톤암은 구형일수록 좋은건 사실입니다. 레가 턴테이블들은 대부분이 깔끔하고 심플한 소리를 내주는 제품입니다. 전원부 독립형인 어뎁터가 없는 제품이며 모든기능 이상없이 완벽작동 합니다. 신품.. 2019. 4. 26.
BOW 명기 Reference ZZ-One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덴마크 Bow 사의 명기인 Reference ZZ-One 인티엠프 입니다. 잘아시는 프라이메어 30.1을 제작한 보우 크리스텐센 이 설립하여 발매한 첫작품입니다. 첫작품답게 심혈을 기울인것도 사실이지만 내부 설계를 IC 프로세서를 사용해서 만들었기에 최대한의 안정감과 내부 설계에 신경쓴 모습이 보이는 제품 입니다. 90년대 5대 인티엠프중 한대로 꼭 손꼽히는 제품이자 불멸의 인티엠프 종류에서도 꼭 상위권에 랭크되는 좋은 제품이며 외모는 가벼워 보이지만 20키로그램에 육박하는 무게와 만듬세가 일품입니다. 덴마크 기술력은 가구던 기계던 독일다음으로 심플하면서 세밀하고 정밀한 설계로 유명합니다. 심플하고 모던한 블랙 마감이지만 두개의 금장 KNOB의 디테일이 살아있으며 제가 들어본 트렌지스터 인티엠프중 가장 .. 2019. 4. 26.
일본 Luxman 럭스만 사의 명기 CL-35MK2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ending) 일본 LUXMAN 럭스만 사의 CL-35MK2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CL시리즈 대표적인 진공관 프리엠프로서 MK3까지 발매되었으며 MK2와 MK3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도 200만원대를 넘게 거래되고 있으며 MK2버젼이 조금더 많이 판매되었던 베스트셀러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뿐만 아니고 세계에서도 유명한 제품으로서 오디오의 교과서 제품으로 불리우는 유명한 마란츠7 프리엠프의 회로를 토대로 만들었을 만큼 만듬세와 내부부품에 충실했던 제품입니다. 마란츠7 회로를 나름대로 럭스만 방식대로 설계해서 만들어 일본 진공관 프리 엠프중에서는 좋은소리 내는 명기로 손꼽힙니다. 12AU7 1알과 12AX7 6알을 채용한 만큼 많은 라인단이 지원되며. 증폭게인이 높은 프리엠프로서. 소출력 파워엠.. 2019. 4. 26.
JBL 명기 Lancer 렌서77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JBL 명기 Lancer 77 스피커 입니다. Lancer 시리즈의 출시마다 대힛트를 하고 계속되는 개발속에 60년대 초 부터 70년대 초까지 길게 출시된 롱런형 빈티지 명기 스피커 입니다. 50년이 지난 스피커로서 사진과 같이 내/외관상태 페펙트 하며 10인치 우퍼의 부족한 저역을 채워주기 위해 10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추가로 채용한 더블우퍼 방식의 스피커 입니다. 후기에나온 JBL L시리즈 와 모니터 스피커들과는 달리 클래식에 상당히 훌륭한 음색을 들려주며 JBL 올드타입의 감칠맛 나는 음색과 Jazz 장르에서 타고난 음질재생을 자랑하는 스피커로서. 트렌지스터 매칭도 상당히 훌륭하며 개인적으론 진공관 매칭이 더더욱 듣기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컬렉터 아이템으로 출중한 외모이.. 2019. 4. 2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