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독일 STUDER 스튜더 명기 D731 CD Player 입니다 -A급 내부밧데리5년이상가는것으로 교체된모델-(ending) 독일 프로페셔널 명기 STUDER 스튜더사의 D731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프로페셔널 제품으로서 전세계 밎 국내 방송국 에서 가장많이 사용하여 널리 유명세를 타게된 손꼽히는 베스트셀러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근 30년전 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라디오 밎 TV 방송국 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며. 그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며 STUDER 라는 레이블이 원래부터 홈오디오밎 프로용장비 로서도 타고난 음색과 좋은 음질을 들려주기로 유명합니다 동사의 명기 730에 비하여 가격이 조금더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어서 오디오 동호인분들 사이에서는 한번쯤 써보고 싶어하는 제품으로도 손꼽는 제품입니다. 물론 오디오 소스기기는 언제든지 사망할수도 고장날수도 있는 소모품에 불과합니다만 추후에 AS문제도 비용은 조금 들어가지만 기판.. 2020. 4. 30.
AR (Acoustic Reserch) 사의 북쉘프 명기 4x 스피커 입니다 -A+ 급 주름우퍼 볼륨청소한 제품-(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노오픈 상태의 북쉘프 명기 (Acoustic Research) AR 사의 4x 스피커 입니다. 앞,뒤 칲보드 합판 구성의 중기형 버젼의스피커 입니다. 과히 피셔 트렌지스터 리시버와 찰떡궁합이라는 표현이 익숙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매칭하는 조합의 스피커중 한제품 입니다. AR 의 고질병이 라는 어테뉴에이터 역시 상태 양호하며 반 영구적인 천 엣지구성 이여서 소모품인 제품들과는 달리 신경안쓰고 오랫동안 청음하셔도 무방한 스피커 입니다. 손안댄 노오픈 상태이므로 당연히 엣지 땜질및 수리 내역 없는 오리지널 알리코 우퍼입니다. 60년대의 북쉘프 업적을 높여놓은 스피커 로서 현재까지도 AR 사운드 매니아 분들에게 많은 사랑받는 롱런형 제품 에 속합니다. 작은체구로 대비한다면 상당히 저역이.. 2020. 4. 27.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극상품 110V-(ending) 요즘 보기드믄 마란츠 Marantz 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미국에서 들여온 상태로 바로오픈한 제품이며 청소없는 상태인데도 사진과 같이 저런 컨디션을 갖추고있는 제품입니다.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리시버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2252B 리시버 와 함께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고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제가본 마란츠 2265B 리시버중 손꼽히게 깨끗한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들어있으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J.. 2020. 4. 23.
(Acoustic Research) AR XA 턴테이블 입니다 -A급 더블모터 보기드믄 박스띄기-(ending) 내/외관 상태 좋은 (Acoustic Research) AR XA 턴테이블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보기드믄 스타팅 벨트구동을 따로하는 더블모터를 사용하는 초기모델 입니다. AR턴테이블은 AR의 개발 엔지니어인 "에드가 빌처"가 개발한 2개의 역장중 한제품에 속해있는 제품입니다. 역작중 다른 한제품은 AR 1스피커를 보실수 있으며. 프로팅 서스펜싱 방식의 제품으로서 일반적인 턴테이블 보다는 셋팅이 쉽지 않지만. 침압과 수평등 완벽하게 맞춰진다면 상위급 턴테이블을 이상가는 좋은소리륻 들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아주좋은 A급 이상가는 수준의 제품으로서 . 모든기능 이상없이 완벽한 작동 가능하며 럼블이나 험 모터 트러블 없습니다. 정기정검 받아놓은 상태이며 내부의 리드.. 2020. 4. 23.
보기드믄 박스띄기 미국 KLH사의 SEVENTEEN 17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미국에서 들여온 KLH 사의 모델 SEVENTEEN 17 스피커 입니다. 요즘 AR만큼 인기가 좋은 스피커로 알려져 있는 제품이며 가성비 소리까지 좋다고 인기가 제법 올라간 제품들입니다. 반영구적인 천엣지를 활용한 우퍼에 부엉이눈형 돔트위터 구성의 2Way 방식의 제품으로서 고음 어테뉴에이터 스위치 조정이 가능하며 사이즈도 AR 2ax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에 삼베그릴 이기에 빈티지한 디자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입니다. 빈티지 KLH리시버나 피셔 트렌지스터 리시버 스코트밎 피셔 진공관 인티엠프나 리시버에 매칭이 좋으며 좋은 인테리어와 오브제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소리역시 자연스럽고 날카롭지 않기에 모든장르에 나쁘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한쪽그릴 이염부분 살짝있으나 전체적으로 아주.. 2020. 4. 23.
마란츠 베스트셀러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Marantz 마란츠 사의 3대 베스트셀러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명실상부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중 티오피 급인 제품이며 2330 2325 와함께 가장인기있는 엔트리급 모델로서 오디오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입문형 리시버 제품입니다. 잘알려진 제품인 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이며. 사진과 같이 상태는 전면패널의 작은 흠집 한개를 제외하곤 제품의 컨디션 아주좋은 깨끗한 상태이며 50년 가까이된 제품이 이정도 상태라면 상당히 우수한 상태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각기 취향차이가 있으 므로 그점까지는 체크 해드리지 못합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정기정검 런테스트 톤콘트롤 부분청소 모두 해놓은 상태이며 사진과 같이 기기의 내/외부 상태가 완벽하게 깨끗하며 .. 2020. 4. 23.
보기드믄 레어템 독일 STUDER 스튜더 방송국 전용 명기 A726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독일 STUDER 스튜더 사의 A726 튜너 입니다. 방송국에 납품해서 사용됐던 프로페셔널 전용 튜너로서 아무래도 프로페셔널로 발매된 제품은 음질 수신률 고해상력등의 장점이 더더욱 부각되어 출시되어 듣는분의 음질적 쾌감을 더 높게 올려주는 제품입니다. 잘알려지지 않고 매물이 많지않기에 숨어있는 명기튜너로 보셔도되는 제품입니다. 스튜더 STUDER 의 마이너 레이블인 REVOX B261 , B760 튜너의 상위버젼의 제품입니다. 모양은 REVOX B261 과 동일해보이나 음색은 760과 비슷하며 양감은 760보다 더 월등히 높은 제품입니다. 다른제품군 들과 달리 벨런스 출력이 지원되므로 저역부터 고역까지 때려주는 힘까지 완전히 개성이 살아나는 튜너 입니다. 내부 부품역시 선별된 제품군들을 사용한것으로 알고.. 2020. 4. 14.
보기드믄 맥킨토시 MCINTOSH 사의 MR-80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디지털튜너로 들어가기 바로전에 발매된 내부는 순수 오리지널 바리콘으로 만들어진 아날로그 튜너인 맥킨토시 사의 MR-80 튜너입니다. 앞면에 80년대 디지털계기판을 가미하여 레트로한 디자인을 연출해낸 제품으로서 제품의 무게가 일반적인 튜너보다 상당히 묵직하며 생긴거와 달리 소리역시 펀치감과 잘잡힌 벨런스좋은 소리가 나는 제품입니다. 전문점에서 비용많이 들여서 정기정검 해놓은 제품이자 앞면유리를 새로 교체한 제품이기에 상품성에서는 경쟁력이 상당히 좋은 제품이며 잘안나오는 레어템이기에 일반적인 아나로그 튜너와 디지털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에게 적극추천 하는 모델이자 C33 MC2255와 같이 매칭하면 상당히 좋은 오브제를 보여줍니다. 가성비 좋은 튜너이기에 적극추천 드려요 2020. 4. 14.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220V 골드버젼 기포있음-(ending) 좌측에 엄지손톱만한 기포가 두어개 있지만 내/외관 상태 A급 수준의 맥킨토시 사의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맥킨토시 레이블에서 인티엠프 시리즈로 초기에 발매되어 현재까지 롱런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엠프이며 년식에 비해 내구성과 구동력이 좋으며 좋은 부품 으로 잘만들어져 있어서 음질또한 우수한 인티엠프 입니다. 앞면의 럭셔리하고 디테일한 유리패널의 디자인과 함께 화사한 녹턴불빚이 보기에 상당히좋아 보는맛 듣는맛 두개를 모두 연출해 내는 가격대비 명기로 대접받는 제품으로서 출력석은 오리지널 RCA/GE 켄TR 4구 채용되어 있으며 정기정검 받아놓은 제품이기에 볼륨이나 벨런스 잡음없이 작동잘되는 상당히 깨끗한 제품입니다. 전용 우드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어 우드케이스 포함이며 엠프의 가장중요한 앞면 유리패널은.. 2020. 4. 14.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명기 MA-6200 실버 인티엠프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양호한 수준의 맥킨토시 사의 베스트셀러 MA-6200 인티엠프 입니다. 맥킨토시 에서 인티엠프 시리즈로서 MA5100과 MA6100이후의 기기의 내구성과 안전을 위해 릴레이를 채용시킨 만듬세가 좋은제품 으로서 인티엠프중 출시기간이 가장 길었던 롱셀러 모델이기도 합니다. 발매해서 현재까지 롱런하는 베스트셀러 엠프이며 이전에 나왔던 인티엠프들의 내구성에 비하여 상당히 튼튼하게 잘만들어진 제품이며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년식에 비하여 내구성과 구동력이 상당히 좋기로 유명세를 탔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음질또한 우수한 인티엠프 입니다. 앞면의 럭셔리하고 디테일한 유리패널의 디자인과 함께 은은한 녹턴불빚이 보기에 상당히좋아 보는맛 듣는맛 두개를 모두 연출해 내는 가격대비 명기로 대접받는 제품으로서 출.. 2020. 4. 14.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 급 220V-(ending) 마란츠사의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 인 2330 2325 2285 와 함께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잘알려진 제품인 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는 A+ 급 수준으로 앞면에 실기스 거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내부상태 역시 상당히 보존잘된 상태 로서 내/외관 상태 모두 좋으며 작동상 전혀 이상없습니다. 포노단이 1,2 지원되는 모델이며 70~80년대 JBL밎 보스 스피커 와 매칭이 좋습니다. 저음도 풍성하게 잘내보네 음 벨런스가 상당히 좋습니다. 마란츠 켄TR 4구 그대로 채용되어 있으며 오리지널 우드케이스 수납되어 있습니다. 체널당 65w+65w 의 적당한 출력이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리시버이며 수신상태 최상을 자랑.. 2020. 4. 14.
Marantz 마란츠 명기 7T 트렌지스터 프리엠프 입니다 -A급 13XXX번대-(ending) 요즘엔 보기드믄 마란츠 사의 트렌지스터 명기 7T 프리엠프 입니다. 이제품을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마란츠의 교과서로 불리우는 최고의 진공관 프리엠프인 마란츠 7C을 트렌지스터 버젼으로 변형해서 출시된 제품으로서 세기의 명기 마란츠 7C진공관 프리엠프가 오디오기록의 한획을 그어 놓은이후 마란츠사 에서 동종모델의 TR버젼으로 출시해 기념하고자 출시하게된 트렌지스터 프리엠프가 7T 입니다 진공관을 배제시키고 내부와 라인단 음색이 70%이상 흡사하다고 알려져있으며 내부 구성으로서 포노단을 제외한다면 7C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라인단 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품의 초기제품군 들은 마란츠 진공관 프리엠프의 후기모델에 장착된 RPC 알프스 버젼의 볼륨이 채용되어 있으며(물론 진공관과 TR의 볼륨은 생긴.. 2020. 4. 14.
보기드믄 BOSE 보스 사의 룸메이트 엑티브형 스피커 입니다.-보기드믄 화이트색상-(ending) 아주 오랫동안 보지못해 서운했던 제품인 보스사의 룸메이트 엑티브형 스피커 입니다. 보스 전용 엠프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서 스피커간의 연결선만 연결하고 나와있는 인풋단자로 CDP만 연결한다면 정말 환상적인 보컬소리를 청음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회색이나 검정이 아닌 보기드믄 흰색 제품으로서 미국에서 생산판매된 제품이며 국내에 수입이 안됐던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소리가 좋아 한떼 즐겨하던 제품이며 101 이탈리아노 만큼 좋은 소리와 간편함을 구축하고 있어 CDP나 컴퓨터에 연결한다면 작은 PC-FI 해결책으로 그만인 제품입니다. 인터커넥터가 달려 있어 추후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원 110v 사용하며 작은 미니트렌스 포함해서 보내드립니다. 그릴에 아주작은 구멍 두어개 있습니다만 크게 .. 2020. 4. 14.
맥킨토시 베스트셀러 MR-7082 디지털/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양호한 맥킨토시 사의 MR-7082 디지털 튜너 입니다.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되는 시기에 출시/제작된 제품으로서 튜닝놉 타입은 아날로그 방식으로서 아날로그처럼 바리콘 돌리시면서 주파수 조정이 가능하며 시그널매터와 계기판은 디지털방식 으로서 자동 선곡밎 오토스켄 메모리 저장이 가능하게 제작된 제품입니다. 맥킨토시 튜너중 가장 우수한 수신률과 시원한 음색으로 튜너매니아 사이에서는 꽤나 인지도가 높은모델 입니다. 명료하고 또렷한 고수신률과 함께 분리도가 우수한 음색이 클래식 방송 듣기에 가장 적합한듯 하며 맥킨토시 인티엠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대칭과 디자인을 연출시켜 주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7개의 메모.. 2020. 4. 14.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마란츠 사의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근래들어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 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세월의 흔적이 있으며 새끼손가락 마디만한 콘덴서들은 일본 제품들로 오버홀이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기본적인 런테스트 1주일이상씩 해놓은 상태 입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JBL L-112와 매칭이 우수하며타 JBL 스피커 와도 .. 2020. 4.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