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KENWOOD 켄우드 베스트셀러 KR-72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A급-(ending) 수년전 미국에서 들여온 켄우드 KR-72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켄우드 녹턴형 시리즈중 가장 상위기종 제품으로서 가장 만듬세 와 내부 매카니즘이 뛰어난 제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근래에는 매물자체가 안보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한시절에 AR 3와 가격대비 베스트 매칭이라는 소문이 돌고있어 KR-6200에 이어 상급기로서 후광을 얻고있는 리시버 입니다. 좋은 소리와 잘만든 만듬세에 비하여 마란츠나 산수이 보다는 많이 저평가 됐었던 모델이기도 하며 가볍지 않고 날라기지 않는 묵직한 음색이 일품이며 무전기 회사의 전신인 만큼 좋은 수신률과 감도를 자랑하는 제품 입니다. 녹턴형이 인기있던 오디오 전성기 시절 개발된 엠프 인만큼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보급형 리시버 입니다. 체널당 70w 의 적지않은 출.. 2021. 12. 21.
미국 Scott 스코트 베스트셀러 Type 222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GE마킹 뮬러드 출력관 뮬러드정류관 텔레풍켄마킹 초단관구성-(ending) 미국 스코트 Scott 사의 Type 222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스코트 진공관 인티엠프중 가장많은 판매고를 올렸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서 피셔와 빗댄다면 500C 정도의 인기를 누렸던 제품입니다. 미려하고 화사한 샴페인골드 패널에 초콜릿색상의 노브구성이 상당히 매력적인 비주얼을 보여주며 6BQ5를 출력관으로 사용하여 중독정 짙고 화사한 음색을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제품역시도 5AR4 (GZ34) 를 정류관으로 채용한 정류관 타입의 제품이며 AR 4x나 AR3등의 스피커나 대형기등과 매칭하면 환상적인 보컬소리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출력에 비하여 뎀핑감이 상당히 좋아 적은볼륨에도 좋은소리 내주며 제목에 언급드렸듯이 출력관은 수치모두 체크해놓은 GE마킹 뮬러드관 이며 GZ34역시 뮬러드관으로 채용해 .. 2021. 12. 21.
테크닉스 명기 SL-1200MK2 턴테이블 입니다 -신품바늘 상태극상품-(ending) 내/외관 상태아주 좋은 테크닉스사의 구형 명기 SL-1200 MK2 턴테이블 입니다. 요즘은 극히 보기드믄 A+이상가는 컨디션 상태의 제품으로서 손안되고 도색안된 오리지널리티 상태의 깨끗히 유지된 테크닉스 1200 턴테이블은 보기 드믈정도 입니다. 오리지널 더스트커버와 함께 바늘까지 신품 슈어 구형바늘을 채용해 놓았기에 사용자의 만족을 배로 만들어줄거라 봅니다. 일본 턴테이블중 유독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롱런형 모델이며 이제품 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같은 시리즈의 제품이 신품으로 출시될 정도의 큰 인기를 잃으켰던 제품입니다. 작년말에 신형 테크닉스 제품이 400만원대에 출시되었지만 그럴듯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제작기법에 비해 음색이나 소리는 구형만 못하다는 평가에 요즘들어 더 가치를 인정받는 턴테이.. 2021. 12. 21.
요즘 보기드믄 영국 TANNOY 탄노이 체비엇트CHEVIOT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저도 몇년여만에 받아보는 영국 TANNOY 탄노이 사의 CHEVIOT 체비엇 스피커 입니다. 탄노이 계열의 마지막 알리코유닛을 채용한 스피커인 HPD시리즈이며 마지막으로 나온 15인치 모델인 유명한 385 스피커의 동생버젼인 12인치 HPD315A가 채용된 스피커 입니다. 떵떵 거리는 알리코 소리의 감칠맛과 부드러움이 겸비되어 상당히 달콤한 음색을 내어주는 스피커 이며 동급유닛 을 장착한 스피커로서는 DEVON 이 있습니다. 최근에 레플레카로 상당히 고가에 출시되어 큰인기를 얻고있지만 과거의 제품을 따라가지 못하기에 보기보다 더 귀해진 스피커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사진과 같이 그릴의 로고가 1개인것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인 인클로우져나 유닛의 컨디션은 A+급수준의 제품이며 워낙에 능률이 좋고 소리가 이뻐 영.. 2021. 12. 21.
피셔 베스트셀러 X-202B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A급 각인관 구성 추가콘덴서 장착-(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 양호한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인티엠프 명기 X-202B 입니다. 국내에서 500C나 800C등의 리시버는 많이 거래가 있지만 인티엠프는 그렇게 많은 양이 있는것이 아니기에 상태 괞찬은 제품은 보기힘든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가 우수한 상태이며 트레블 베이스 볼륨스위치 등등 기타등등의 부품상태가 좋은컨디션의 외장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랫동안 문제없이 편안히 쓰실수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후기에 발매된 샴페인골드 패널을 띄고 있는 제품이며 . 내/외부 상태는 사진과 같이 추가 컨덴서를 몇개 덧대었지만 오리지널리티를 90%이상 유지하고있는 제품 으로서 출력관은 7591을 사용하며 7591출력관은 RCA제품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가장중요한 초단관 12AX7은 4알은 텔레푼.. 2021. 12. 21.
마란츠 엔트리급 6370Q 반자동 턴테이블 입니다 (ending) Marantz 마란츠 사의 6370Q 턴테이블 입니다. 과거에 셋트구성으로 발매되어 큰인기를 누렸던 제품이자 오디오좀 한다는 분들이 많이들 사용하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반자동 기능이 들어있는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턴테이블이며 생각보다 소리도 상당히 좋아 턴테이블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생각보다 왠만한 보급형 턴테이블보다 소리가 우수합니다. 미들암이지만 소리를 가요나 팝을 잘뽑아내는 턴입니다. 사진처럼 상태 아주좋으며 오디오테크니카 여분바늘 포함해서 드립니다 2021. 12. 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