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DENON 데논 플레그쉽 POA-3000ORG 파워엠프 입니다 -A급-(Ending)

by 종합전자 2019. 9. 30.
728x90
반응형

 

 

DENON 데논 독립체널 파워엠프로서는 가장 최상급이자 플레그쉽으로 발매된 POA-3000RG 입니다. 마지막 모델로

 

출시된 5000이 출시가격은 반값이하로 줄어들고 AV 다체널 엠프 용도로 출시되었기에 데논사 분리형 파워엠프중

 

에서는 최고급기이자 최상급기로 인정받는 제품입니다. 파워엠프가 두덩어리만 지원된다면 MC1000 과 흡사하게

 

모노모노 구동도 가능하며 모노럴 출력이 800와트의 대출력을 자랑하는 제품이기에 모양과 만듬세 소리까지 어느하나

 

빠지는게 없는 잘만든 하이앤드급 파워엠프 입니다. 90년대 발매모델중 유일하게 돋보이는 제품이며 스테레오상 출력

 

역시 400W를 지원하기 떼문에 왠만한 스피커를 구동하는 핸드링능률도 상당히 좋은엠프 입니다. MOSFET A Class

 

방식의 제품으로서 진공관과 같은 따스하고 섬세한 음색이 일품이며 진공관 프리엠프와 매칭하면 힘과 출력 음질

 

심지어 큼직한 레벨메터와 샴페인골드와 마호가니 우드케이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까지 모두 잡을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원100v 사용하며  A스피커단자는 이상없고 B형 스피커단자는 볼륨조정이 안되어 느슨하게 사용

 

하셔야 합니다. 스피커 1조 지원되며  사진과 같이 상태 A급 이상의 컨디션으로 좋습니다. 

 

럭스만이나 동사의 프리엠프로 매칭하면 훌륭한 소리 느끼실수 있습니다.

 

 

 

 

DENON POA-3000RG 파워엠프 

 

  • ¥ 일본출시가격 450,000엔 (1990 년경)

 해설 

 

MOS 슈퍼 광학 클래스 A 회로를 채용 한 스테레오 파워 앰프.

데논 독자적인 광학 클래스 A 회로를 더욱 발전시킨 MOS 슈퍼 광학 클래스 A 회로를 채용하고 있으며, 일반 듣기 파워 레벨까지 순수 A 급으로 증폭 동작시킴으로써 뛰어난 음질과 높은 효율성을 실현 하고 있습니다.
MOS 슈퍼 광학 클래스 A 회로는 바이어스 제어 회로로부터의 제어 신호를 바이어스 회로에 전송하는 광 결합에 의해 주로 신호계와 바이어스 제어 회로 간의 간섭을 배제 함과 동시에, 광 소자에 의해 바이어스 컨트롤 하이 스피드 화를 도모 있습니다.

종단은 Pc130W의 대용량 대형 파워 트랜지스터를 6 병렬 연결하고 있으며, 부하 전류 공급에 충분히 여유가있는 구성으로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 단은 MOS FET (Pc30W)와 MOS Power FET (Pc100W)에서 인버 티드 달링턴 접속 구성하고 종단을 여유있게 드라이브하고 있습니다. MOS Power FET에 의한 인버 티드 달링턴 드라이버 단은 기존에 비해 10 배의 바이어스 전류를 흘릴 수 있으며, 드라이버 단의 순 A 급 동작 영역을 10 배로 확대 초중고 출력의 퀄리티를 향상시켜 작은 출력의 음질 열화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전압 증폭단에는 차동 3 단 증폭 회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에서는 데논 독자적인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 된 저잡음, 낮은 귀환 용량의 FET를 초단 차동 증폭 회로에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 드라이버 단은 출력단에 큰 레벨의 신호 전압을 공급하는 커런트 미러 방식의 차동 증폭으로 더욱 퀄리티 업을 도모하기 위해 병렬 차동 회로를 채용하여 직선 성을 크게 개선하고 있습니다.

전원부에는 대형 토로 이달 트랜스와 대용량 음향 용 전원 콘덴서를 채용하고 있으며, 전력 스테이지 및 프리 드라이버 단에 독립적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동시에 좌우 채널을 완전 독립시킨 모노 레이아웃 구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원부는 파워 단 프리 드라이버 단을 통해 완전한 모노 컨스트럭션이되어, 전원부およる좌우 간섭 제거합니다.
또한 주로 신호계와 전원부는 대형 히트 싱크를 통해 완전히 분리하고, 좌우 회로는 대칭 구조로하여 특성 차이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섀시 구조는 두께 판재를 이용한 5 점지지 고 강성 섀시를 채용하고 있으며, 소결 금속 기반의 대형 중량급 발에 견고하게 캐비닛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쇄 회로 기판에는 강도 · 전기적 성능이 우수한 에폭시 유리 복합 기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향 저항이나 콘덴서 등의 고음질 부품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POA-3000RG는 스위치 전환에 의해 모노 파워 앰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 동작시는 좌우 2 채널의 앰프를 정부 극성 앰프로 드라이브하여 하이 파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노 동작시의 밸런스 입력은 직접 밸런스 입력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입력 단자는 RCA 핀 잭과 캐논 커넥터의 2 계통을 탑재하고 있으며, 언밸런스 밸런스 입력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노 언밸런스 입력시의 균형 변환 회로에는 데논 독자적으로 개발 된 Inverted Σ Balance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는 밸런스 전송 방식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증폭 소자 모두 고성능 · 고품질 부품 사용의 디스크리트 구성으로 전원 전압의 고전압 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저 왜율 · 높은 SN 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출력 단자는 바이와 이어링 접속에 대응 한 병렬 2 개의 대형 스피커 단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 레벨 표시의 아날로그 미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측정기는 조명이나 동작을 ON / OFF 할 수있는 측정기 스위치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낮은 임피던스 스피커를 안정적으로 구동 할 수있는 신개발 보호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모노가 독립적 인 전면 조작 입력 레벨 컨트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브라를 이용한 입력 레벨 컨트롤 노브와 다층 코팅에 의한 리얼 우드 경면 마무리 캐비닛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에는 20mm 두께 유리 창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스테레오 파워 앰프
<파워 업부>
정격 출력  
동적 전력  
전 고조파 왜율 Stereo : 0.005 % (20Hz ~ 20kHz, 8Ω 정격 출력 -3dB)
Monaural : 0.008 % (20Hz ~ 20kHz, 8Ω 정격 출력 -3dB)
혼 변조 왜율 0.003 % 이하 (7kHz / 60Hz = 1 / 4,8Ω 정격 출력 상당 진폭 출력시)
출력 대역폭 Stereo / Monaural : 5Hz ~ 50kHz (THD0.05 %, 8Ω 정격 출력 -3dB)
주파수 특성 Stereo / Monaural : 1Hz ~ 100kHz (8Ω, 1W 출력시)
입력 감도  
입력 임피던스  
출력 임피던스 0.08Ω (1kHz, stereo)
SN 비 (A 커브 대기,
1V 입력 전환율)
 
스피커 출력 단자 AorB : 4Ω 이상
A + B : 8Ω 이상
<레벨 미터 부>
지시 방식 피크 값 지시 방식 출력 레벨 미터
지시 범위 -50dB ~ + 5dB
0dB = 200W / 8Ω (stereo시 monaural시 W 지시 값 x2)
주파수 특성 10Hz ~ 100kHz +0 -3dB (1W 출력시)
<종합>
전원 전압 AC100V, 50Hz / 60Hz
소비 전력 (전기 용품 단속법) 600W
외형 치수 폭 495x 높이 200x 깊이 490mm (안주류 다리 포함)
무게 35.5kg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