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보기드믄 Luxman 럭스만 사의 D-500X's II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신품픽업-(ENDING)

by 종합전자 2018. 3. 18.
728x90
반응형


 

운송도중 픽업문제가 생겨 마음이 많이 아픈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이번에 일본출장가서 신품픽업 80만원에 구입하여 새로 교체한 제품이며 픽업 시리얼번호 레드씰

 

채용해 놓은 상태이기에 저역시 안심하며 사용자분들 모두가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럭스만사의 하이앤드 라인업의 시디 플레이어인 D-500X'sII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탑로딩 방식으로 설계된 제품으로서 90년후반에 발매된 HDCD 제품인 D-10 플레이어 이전에 가장 


상위버젼으로 출시된 고가제품이자 음질이 가장뛰어난 제품으로도 잘알려져있는 고급기 입니다. 


소모성이 가장적다고 알려져있는 필립스 CDM-3 스윙암 픽업이 채용된 제품으로서 유명한 필립스LHH 


최상위 기종과 같은 픽업을 사용하는 제품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묵직한 무게와함께 


다이캐스팅된 샴페인골드 컬러의 외장이 상당히 고급기임을 강조하며 90년대초반에 400만원가량에 


출시된 제품이기에 럭스만제품중 에서는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고급출시기기 입니다. 럭스만 사의 


중고역이 뛰어난 소리와함께 아큐페이즈 상위기종의 느낌도 살짝있는 세단같은 품위있는 소리가 


배합이 잘되어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 메인 시디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 아주훌륭한 제품으로 생각


합니다. 전용리모컨은 없으며 전원100V 사용하며 픽업 상태 아주우수합니다. 


 

 



UXMAN D-500X'sII

\ 380,000 (1992 년 10 월 발매)


해설

D-500X 's에서 축적 된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개선점 된 CD 플레이어.


메커니즘 부에는 탑 로딩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트레이 등의 불안정한 구조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크 제거 용 오목도 난기류의 발생을 방지 형상으로 불요 진동의 요인을 추방하고 있습니다.

또한이 로딩 부 전체를 플로팅 구조로 한 데 강력한 기반에 설치하여 외부 진동에 강한 메커니즘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메커니즘 부에는 필립스 사의 픽업 메커니즘 인 CDM-3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지점의 명확한 다이 캐스트 제 스윙 암을 채용하고 있으며, 팬터그래프 형상에 따라 항상 디스크와 평형에 추적 포커스기구를 다이 캐스트 프레임에 마운트하는 등의 원리 적으로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드 빔의 영향을 배제한 1 빔 방식에 의해 광학적으로도 고급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 / A 변환 부에는 저항 사다리 중에서도 최고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더블 크라운 마크 TDA1541A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크라운 마크는 우수한 선별 품으로 인정 된 것에 만 붙어있는 것으로, 더블 크라운은 뛰어난 정밀도를 가진 조명되고 있습니다.


인쇄 회로 기판에는 새로 디자인 된 카이로 기판을 채용하고있어, PCB에 의한 음질에 영향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퓨어 포커스 콘덴서 및 RMA 저항뿐 아니라 새로운 개발 원래 부품으로 음질 대책 전해 콘덴서 나 구리 통들이 동박 합성수지 콘덴서 등의 커스텀 파츠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로 기판 카이로 저항이 적은 구리 두께 70 미크론의 기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리 방열판을 채용하는 것과 동시에 전원 트랜스 바닥에 강판을 실시하고 DAC에도 두께 동판으로 클램프하는 등 미묘한 울음도 철저하게 억제 한 진동 대책이되어 있습니다.


내부 배선 와이어 선재에서 특히 소리에 영향을 미칠 오디오 시스템과 전원 경로의 요소에는 구리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섀시의 무공 무진동 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체 형상을 쐐기 형으로하고, 고유 진동이나 뒤틀림을 막아줍니다. 또한 주요 메커니즘 부의 유리 섬유 들어가 강화 플라스틱 및 4mm 두께의 알루미늄 탑 패널, 사이드 우드 등 강성이나 내진성이 뛰어난 다른 진동 모드를 가진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공진 및 진동의 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

또한 진동에 민감한 서보 카이로의 기판을 기계 장치에서 분리하여 약간의 진동의 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메커니즘 부 전원부와 신호 체계를 구조적으로 분리하여 상호 간섭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섀시 전면에 구리 도금이되어 있습니다.


전원부에는 100VA 클래스의 강력한 전원 트랜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DAC- 아날로그 앰프 부 / 전송 부 / 액세서리 부 / 디스플레이 부의 각각에 전용 권선을 배제하고 각각 단독으로 레귤레이터를 갖춘 완전 독립 전원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날로그 부용의 전원은 변압기 내부 권선에서 정전기 차폐 철저한 클린 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FTS를 채용하고있어 한번 기억 된 프로그램을 전원 ON / OFF에 관계없이 여러 번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디스크 137 장 분량의 메모리 (1 매 / 5 곡 메모리의 경우)이 가능합니다.


볼륨은 음질에 영향을 억제 한 모터 드라이브 볼륨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볼륨 레벨 로타리 표시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 단자는 광 디지털 출력 1 계통과 고정 / 가변 아날로그 출력 2 계통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뒷면의 핀 잭 단자는 신뢰할 수있는 새로운 타입을 채용하고 간격을 18mm 피치로 확장하여 대형 핀 플러그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