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린 명기 LINN LP12 SONDEK 턴테이블 입니다 -바할라전원부 린이톡II 톤암-(ending) 80년대 후반에 발매한 턴테이블중 플로팅 서스펜싱 방식의 최고봉이라 불리우는 LINN 사의 베스트셀러 이자 아날로그 최고의 명기중 한제품에 속하는 턴테이블 LINN LP12 SONDEK 입니다. 아날로그에 푹 빠져있는 분들 이라면 현재 메인턴테이블 이거나 원너비 턴테이블로 한번정도 꼭 사용하고 싶은 모델로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서 서스펜싱 방식의 턴테이블의 특성적인 면으로는 다루기는 쉽지 않지만 제대로 셋팅만 해준다면 작은사이즈의 플로팅 방식의 턴테이블 중에서는 따라올 턴테이블이 없다고 할 정도로 좋은소리와 내구성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전원부 분리형이 아닌 바할라전원부가 채용된 일체형 방식으로서 톤암은 최고봉으로 알려져있으며 LINN사에서 가장 좋다고 평가되는 이톡 LV-II 톤암이 채용되어 있으며 카드.. 2019. 7. 30.
THORENS 토렌스 TRT-2000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턴테이블 명가로 잘알려져 있는 토렌스 THORENS 사의 TRT-2000 아날로그+디지털 튜너 입니다. 네임만한 사이즈에 90년도 후반에 발매되어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끓었던 시리즈의 튜너 입니다. 프리엠프 파워엠프는 금고처럼 열쇠로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작동을 시키는 방식이여서 그시절에 정말 더한 디자인이 없다고 평가 받았을 정도로 유명했으며 20년이 지난 지금에서 봐도 이런 디자인을 구축했다는 자체로 감탄사가 나올정도로 정밀하고 뛰어난 감각을 채용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금색과 유리패널속 검정색의 조합이 일품이며 튜닝패널 창은 녹색의 LED가 채용되어 있으 보는맛은 최고조에 속하며 듣는맛까지 좋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메모리 선곡이 가능하며 FM 스테레오 밎 분리.. 2019. 7. 30.
영국 Rogers 로져스 사의 레퍼런스 명기 스튜디오 1 스피커 입니다 (ending) 요즘은 매물이 보기드믄 영국 Rogers 로저스 사의 스튜디오 1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 케논 스피커 단자를 사용하는 가장 초기에 발매된 모델로서 방송국에 채용시킨 PM시리즈 이후 스튜디오 시리즈를 탄생시킨 1호격 스피커로 보셔도 됩니다.이후 출시된 모델이 스튜디오 1a 이며 1과 1a 스피커의 차이는 유닛구성부터 소리까지 분명 차이가 크지만 스튜디오 1 스피커는 출시떼부터 비싼가격에 출시된 모델이며 그인기에 버금가는 하위기종인 엔트리급 으로 출시된 스피커가 1a 스피커 입니다. 모니터용 스피커로서 같은 음색의 맥락은 갖추고 있습니다. 로하스 처럼 각자의 색깔이 밝거나 어둡거나 이런식의 표현보다는 가장 중심에 서있는 착색이 적고 화사하고 이쁜 고음대 선율과 타이트한 저역을 뽑을수있으며 전체적인 무대감이나.. 2019. 7. 30.
미국 TRIAD 트라이어드 시스템 미니어쳐 스피커 입니다.(ENDING) 미국 트라이어드 TRIAD 사의 시스템 미니어쳐 스피커 입니다. 원래는 서브우퍼와 한셋트로 발매된 제품이지만. 작고 좋은유닛 탑재와 좋은소리로 레어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제품이자. 아주 보기드믄 스피커 입니다. 82년에 발매된 제품 으로서 미니어쳐의 시초를 만들어낸 스피커레이블의 메인제품이며. 2Way 로서 분리도나 소리도 매끈하여 PC-FI 용도나 작은 카페에서 사용하기 아주좋은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우수하며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 입니다. 2019. 7. 25.
보기드믄 클립쉬 Klipsch 헤레시 Heresy-1 H-WO 스피커 입니다 -72년발매 레드콘 우퍼채용된 올알니코 희귀품-(ending) 미국 3대 스피커 레이블인 Klipsch 클립쉬 사의 괘짝형 북쉘프 베스트셀러 모델인 Heresy 헤레시 1 Type H-WO 스피커 입니다. 헤레시 모델중 가장 최초의 출시된 HWO모델의 막내버젼 으로서 마지막 올알니코 유닛을 사용한 레드엣지를 사용한 알니코우퍼가 채용된 귀한 모델로서 보기드믄 올알니코 유닛을 사용한 모델이며 이제품의 마지막 으로 올알니코 유닛의 헤레시 스피커는 생산 중단이 됩니다. 북쉘프 타입의 작은 스피커인 헤레시가 롱런형 베스트셀러가 됐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이유는 작지만 통울림이 적고 풍부한 저역과 시원하고 호방한 중고역의 벨런스 가정에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사이즈떼문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괘짝 스피커인 라스칼라 스피커의 미니어쳐 모델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으로서 출시부터 큰.. 2019. 7. 25.
맥킨토시 명기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오리지널리티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어온 맥킨토시 시대의 명기엠프중 한대로 꼽히는 MC24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해가 지날수록 구형 맥킨토시 진공관 엠프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공시하는 제품이며 맥킨토시 구형 MC 시리즈 진공관 파워엠프중 가장 인기좋은 Top Class 제품으로서 MC275 파워와 함께 가장 주력기로 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적지않은 출력과 이쁜음색 불편하지 않게 사용가능한 모노블럭이 아닌점 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내부의 만듬세도 상당히 꼼꼼하게 잘 제작되어 있어 현재까지 스테디 셀러일 정도로 큰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MC275 파워 엠프와 함께 앞면의 레터링이 가장 잘 지워지고 깨끗한 물건이 거의 없는것으로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상태를 말씀 드리자면. 사진을 보.. 2019. 7. 24.
ALTEC 알텍 보기드믄 841A CORONADO 코로나도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보기드믄 미국 ALTEC 알텍 사의 빈티지 스피커인 841A CORONADO 코로나도 스피커 입니다. 가정용 A7의 바로 아랫버젼은 미니A7구성이라고 말할수 있는 제품으로서 12인치 알니코 우퍼와 미니혼타입 드라이버 고역이 채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500번대 미만의 초기형 제품으로서 빈티지 스피커 로서는 작은 가정이나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적합한 사이즈로 발매된 제품으로서 내부에는 12인치 414 알니코 우퍼와 3000B 라는 그린컬러의 미니혼 드라이버 그리고 3000F 네트워크 구성의 오리지널리티 구성의 제품 입니다. 오리지널 미송합판 인클로우져에 모든게 오리지널인 제품이며 원래는 나무색 다리가 채용되어 있지만 JBL 바론에 채용되는 다리를 채용해 놓았기에 월등히 이쁜 디자인을 연출해 줍니다. 금빛결.. 2019. 7. 17.
JBL 베스트셀러 L-1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사의 빈티지 L시리즈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스튜디오 시리즈인 4410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JBL 이시절 북쉘프중에서는 가장 좋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역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이 생활감 약간있는 A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또한 시리얼넘버 는 보기드믄 연번으로서.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 편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않고 무게도 묵직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15~.. 2019. 7. 12.
보기드믄 영국 TANNOY 탄노이 GreenWich 그리니치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요즘은 매우 보기힘든 모델입니다. 영국 TANNOY 탄노이 프레스트지 라인업의 막내벌로 출시되어 알려져 있는 그리니치 Greenwich 스피커 입니다. 잘알려져 있는 스털링 스피커의 아랫벌로 출시된 제품이며 8인치 유닛에서 뿜어내는 단단하고 묵직한 소리가 일품인 스피커 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탄노이 스털링 스피커보다 호방한 음색이나 저음의 탄탄함은 더 좋은듯 합니다. 나름 보컬을 잘 소화하는 스피커로 생각하셔도 무방할 만큼 재즈소울 같은 장르소화를 잘하는 편 입니다. 집에서 사용하기 가장 좋은 사이즈이자 8인치 듀얼콘센트릭 유닛을 사용하여 클래식과 보컬을 위주로 듣는 입문자 분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기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외장 내부유닛 모두 완벽한 컨디션의 제품입니다. 매칭은 뮤지.. 2019. 7.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