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마란츠 베스트셀러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Marantz 마란츠 사의 3대 베스트셀러 228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명실상부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중 티오피 급인 제품이며 2330 2325 와함께 가장인기있는 엔트리급 모델로서 오디오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입문형 리시버 제품입니다. 잘알려진 제품인 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이며. 사진과 같이 상태는 전면패널의 작은 흠집들 살짝을 제외하곤 제품의 컨디션 아주좋은 깨끗한 상태이며 50년 가까이된 제품이 이정도 상태라면 상당히 우수한 상태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각기 취향차이가 있으므로 그점까지는 체크 해드리지 못합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정기정검 런테스트 해놓은 상태이며 사진과 같이 기기의 내/외부 상태가 완벽하게 깨끗하며 마란츠 각인 켄TR 8구.. 2019. 8. 12.
보기드믄 ALTEC 알텍 71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ending) 시장에서 자주보기힘든 ALTEC 사의 710 녹턴 리시버 입니다. 오디오계 에서만큼은 손가락에 뺄수없는 제품의 레이블이며 알텍에서는 리시버를 많이 만들지 않았을 만큼 알텍 발렌시아 846A나 846B와 매칭해서 사용할수있게 OEM 생산제조 했던 모델입니다. 물론 회로와 기술은 ALTEC에서 도입하였으며 출시된 스피커와 매칭이 가장좋다고 선전하기도 하였습니다 부품과 제조는 타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ALTEC 답지않은 녹색 계열의 일제 스러운 리시버 이지만 호방하고 우렁찬 출력은 알텍을 연상시키게 하는 리시버입니다. 보기에 상당히 매혹적인 파랑색의 튜닝창이 상당히 보기 이쁘며. 좋은 수신력과 이쁜FM음색도 상당히 듣기좋은 제품입니다. 켄TR4 구로서 찰진소리 내주는 리시버 입니다. 714리시버와 같이 .. 2019. 8. 12.
보기드믄 Sansui 산수이 사의 350A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Sansui 산수이 사의 350A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초기 산수이 사의 최고 전성기 시절 만들어진 초기형 녹턴 리시버 입니다. 2000X나 2000A 와 같은 방식의 설계에서 살짝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된 모델이며 잘만들어진 만듬세와 묵직하고 좋은소리 내주는 켄TR이 채용된 모델입니다. 우드케이스의 클래식함속에 녹색불빛의 그윽한 디자인이 저렴한 가격대비 훌륭한 소리와 삼박자를 잘맞춰서 출시한 제품이며 예전제품의 만듬세와 깊이감은 4~50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따라갈수 없는 완도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FM스테레오 분리 우수하며 왠만한 스피커와의 매칭은 평타이상 좋은편 입니다. JBL L시리즈와 상생이 좋은편이며 전원220V사용하며 2019. 8. 12.
ALTEC MODEL 15335A BRIDGING TRANS 입니다. 2개 1셋트(ending) 미국 ALTEC 사의 15335A 브릿징 트렌스포머 입니다. 2개 한셋트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으로서 알텍 모노모노 제품들을 브릿지해서 스테레오출력으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의 트렌스 입니다. 현재에는 XLR단자가 지원되어 사용치를 않지만 구형 진공관이나 트렌지스터를 사용하는 알텍 모델들이나 인풋트렌스를 사용하는 구형미국 엠프들에는 필요로 하는 제품입니다 후기에는 이제품가지고 라인트렌스 포머를 만들어서 엠프와 엠프사이에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역이 적지만 중고역이 잘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 MODEL 15335A. * BRIDGING AND MATCHING TRANSFORMER * 1차 임피던스 : 15K옴. ( pins 1 and 6 ) * 2차 임피던스 : 15K옴. ( pins 7 and 8 .. 2019. 8. 12.
보기드믄 Bose 보스 베스트셀러 301-2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미국 보스 BOSE 사의 베스트셀러 301 시리즈2 오리지널 스피커 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았던 제품이지만 모든 보스 구형 스피커들이 해외로 수출된지 몇년이 지난 지금에는 정말 보기드믄 스피커가 됐습니다. 유독 301-2 제품은 국내에서 매물이 없기로 편차가 가장 높은 스피커이며 보스 스피커 301 시리즈 라인중 가장 손꼽힐 정도로 소리가 좋다고 소문난 제품으로서 많은 분들이 서브및 메인으로 많이 사용하는 인기있는 롱런형 스피커 입니다 또한 이제품이 현재의 보스가 위치할수 있게 보스의 네임벨류를 상승시켜준 베스트셀러 모델로 보셔도 될만큼 그당시 상당히 유명하고 인기있던 스피커 였습니다. 월넛컬러의 안정된색상과 차분하고 선명한 음색이 일품이며 보스만의 특징인 가장 중심적 이고 안정적인 소리를 그대로 느끼.. 2019. 8. 12.
영국 Rogers 로져스 사의 레퍼런스 명기 스튜디오 1 스피커 입니다 -천번대 초기형-(ending) 요즘은 매물이 보기드믄 영국 Rogers 로저스 사의 스튜디오 1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 케논 스피커 단자를 사용하는 가장 초기에 발매된 모델로서 방송국에 채용시킨 PM시리즈 이후 스튜디오 시리즈를 탄생시킨 1호격 스피커로 보셔도 됩니다.이후 출시된 모델이 스튜디오 1a 이며 1과 1a 스피커의 차이는 유닛구성부터 소리까지 분명 차이가 크지만 스튜디오 1 스피커는 출시떼부터 비싼가격에 출시된 모델이며 그인기에 버금가는 하위기종인 엔트리급 으로 출시된 스피커가 1a 스피커 입니다. 모니터용 스피커로서 같은 음색의 맥락은 갖추고 있습니다. 로하스 처럼 각자의 색깔이 밝거나 어둡거나 이런식의 표현보다는 가장 중심에 서있는 착색이 적고 화사하고 이쁜 고음대 선율과 타이트한 저역을 뽑을수있으며 전체적인 무대감이나.. 2019. 8. 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