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보기드믄 마란츠 초기형 명기 모델 Nineteen 나인틴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입니다. 마란츠사의 보기드믄 초기형 명기 제품인 모델 나인틴 Nineteen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최초의 리시버로 발매된 eighteen 에이틴 리시버의 후속기로서 에이틴리시버가 발매종료가 되기1~2년전에 발매된 두번째 제품입니다. 두번째로 나온제품의 강점은 전작의 미흡한 부분을 보안하여 출시한 강점이 있기에 말그대로 출력이나 회로등을 개선해서 부족한점을 보안해서 출시한 모델이며 가장 좋은 부분은 그대로 변형없이 유지한체 개량해서 출시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마란츠씨의 퇴사직전 제작참여로 이루어진 제품이기에 자이로튜닝을 기본으로 설계하였으며 오실리스코프를 리시버에 채용하였습니다. 고성능 솔리드스테이트 방식의 음질을 추구하는 리시버로서 마란츠를 스코프사에 매각후 일본에 넘어가기.. 2019. 12. 31.
JBL 베스트셀러 L-1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A급-(edning) JBL 사의 빈티지 L시리즈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스튜디오 시리즈인 4410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JBL 이시절 북쉘프중에서는 현재까지도 가장 좋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역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북쉘프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이 생활감 약간있는 A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시리얼번호는 2만번대이지만 시리얼 엠블럼 차이가 살짝있는것 빼고는 별다른건 없습니다.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 편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 2019. 12. 31.
필립스 HIFI900 시리즈 CDC925 5CD체인져 입니다 -미사용품-(ending) 한시절에 풍미했던 제품이였던 필립스사의 900시리즈 925CD 체인져 플레이어 입니다.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미사용품 이자 5CD체인져 로서 쓸만한 체인져는 수년동안 좋은 상태로 좋은음질을 들려주곤 합니다. 가장 전성기 시절 제품이기에 업소나 카페하시는 분들에게 적극권유드리며 이시절 제품만큼 소리도 잘나오고 부족함없는 제품들도 없을듯 합니다. 가성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좋으며 전원110V사용합니다. 복사정품 가리지 않고 인식률 트레이 온오프 기아상태 아주 완벽합니다. 2019. 12. 22.
AR (Acoustic Reserch) 사의 북쉘프 명기 4x 스피커 입니다 -민자우퍼 극상품-(ending) 이번에 미국에서 들여온 극상품 상태의 북쉘프 명기 (Acoustic Research) AR 사의 4x 스피커 입니다. 앞,뒤 칲보드 합판 구성의 중기형 버젼의스피커 입니다. 과히 피셔 트렌지스터 리시버와 찰떡궁합이라는 표현이 익숙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매칭하는 조합의 스피커중 한제품 입니다. AR 의 고질병이 라는 어테뉴에이터 역시 상태 양호하며 반 영구적인 천 엣지구성 이여서 소모품인 제품들과는 달리 신경안쓰고 오랫동안 청음하셔도 무방한 스피커 입니다. 손안댄 고역은물론 엣지 땜질및 수리 내역 없는 오리지널 알리코 우퍼입니다. 60년대의 북쉘프 업적을 높여놓은 스피커 로서 현재까지도 AR 사운드 매니아 분들에게 많은 사랑받는 롱런형 제품 에 속합니다. 작은체구로 대비한다면 상당히 저역이 괞찬게 나오며.. 2019. 12. 22.
Tubelink 튜브링크 사의 모델 TL-1 진공관 버퍼엠프 입니다 -A급-(ENDING) TubeLink 튜브링크 사의 TL-1 진공관 버퍼엠프 입니다. 장사데뷔 초반부터 알고지내던 이승재사장님의 작품으로서 튜블리와 함께 상당히 좋은판매고를 올렸던 버퍼엠프 입니다. 턴테이블이나 튜너 CDP등을 연결할떼 프리엠프나 인티엠프 사이에 연결해서 음질의 버퍼를 올려준다고 하여서 유명해졌던 제품이자 PC-FI하시던 분들에게 큰인기를 누렸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시대에 걸맞게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더블어 아웃풋 게인까지 겸해져 있기떼문에 LP바나 업장같은곳에서 유튜브영상 재생에 연결해도 D/A컨버터보다 월등한 푸근하고 맑은 음질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전원220V사용하며 내부의 사용진공관은 GE사의 구관 5998이 1알 채용되어 있습니다 여분의 통솔5998도 있으니 함께 드립니다. 2019. 12. 17.
EMT 프로페셔널 전용 98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독일 프로페셔널 방송용 레이블은 EMT사의986시디플레이어 입니다. 2000년도 중후반에 발매되어 상당히 인기를 누렸던 하이앤드급 시디플레이어 이며 USB음원인식과 80기가바이트 내장하드가 채용되어 있는것 으로 알고있는 제품입니다. EMT만의 견고하고 완벽한 도이치 기술력을 밀집시켜 방송용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자체모니터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으며 컴퓨터처럼 전원키고 끄는 로딩시간이 걸리는편 이지만 소리하나는 스튜더 구형제품군들 보다 월등히 뛰어납니다. CD가리지않고 인식 완벽하며 외장내장 상태는 상당히 우수합니다. 전원220V 사용하며 . 2019. 12. 17.
피셔 베스트셀러 X-202B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 -A급 브라운베이스 7591초단관 텔레푼켄 각인관 채용-(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 양호한 피셔 사의 베스트셀러 인티엠프 명기 X-202B 입니다. 국내에서 500C나 800C등의 리시버는 많이 거래가 있지만 인티엠프는 그렇게 많은 양이 있는것이 아니기에 상태 괞찬은 제품은 보기힘든 제품입니다. 이제품은 미국에서 들여와서 미국에서 배선재 오버홀 해놓은 제품으로서 내부 밑면 상태가 정말 반짝반짝하며 볼륨이나 기타등등의 부품상태가 너무나도 반짝거리기에 이정도 내부상태를 구축하고 있는 제품이라면 오랫동안 문제없이 편안히 쓰실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후기에 발매된 샴페인골드 패널을 띄고 있는 제품이며 . 내/외부 상태가 배선재를 제외하고는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고있는 제품 으로서 출력관은 7591을 사용하며 7591출력관중 가장 비싼 명관으로 손꼽히는 브라운 베이스 .. 2019. 12. 17.
JBL 레어템 AQUARIUS 아쿠아리우스 S-119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ending) JBL 사의 아쿠아리우스 시리즈중 마지막 발매된 버젼에 속하는 S119 무지향성 톨보이 스피커 입니다. JBL사 에서 설계한 스피커중 아쿠아리우스 시리즈는 최초의 무지향성 스피커인 제품으로서 내부우퍼는 플레인즈 스피커로 유명한 LE8T-H 를 채용해 또렷하고 명쾌한 소리를 유도해 주며. 4개의 돔트위터가 각마다 달려있어 360방식의 음장이 상당히 뛰어나며 어느방향에서 청음해도 바뀜없는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사실 이제품은 기존의 JBL스피커와는 달리 디자인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인 제품으로서 상당히 디자인이 모던하며 클래식함이 동시에 묻어있으며 디자인이 좋아 카페나 겔러리 가정등 가리지않고 좋은 디스플레이 효과도 누리실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극상품 수준으로서 아주 깨끗합니다. 내부 유닛상 전혀 .. 2019. 12. 11.
EMT 다이렉트 턴테이블의 전설 EMT950 턴테이블 입니다 -스텐다드형 포노카드없는 모델- 1976년에 생산된 EMT950 다이렉트 스텐다드형 70cm 턴테이블 입니다. 동호인들 사이에서는 다이렉트 턴테이블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EMT의 명기로 알려져 있는 927과 930이후의 첫 다이렉트 턴테이블 이기도 합니다. 잘아시겠지만 본 턴테이블은 가로형 세로형이 있습니다. 60cm 사이즈가 나오는 제품이 78년도에 발매된 네로우형 이라고 불리우며 조금더 개량되서 살짝 저렴하게 판매출시한 모델입니다. 현제품은 스텐다드형이고 76년 초기발매작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EMT의 창업주이자 개발자인 프란츠가 작고한후에 EMT에 불황이 찾아오고 일본산 다이렉트 턴테이블들의 점령기가 옵니다. EMT가 새로운 도약으로 개발하고 설계한 제품이 950턴테이블 입니다. 3대무시를 사명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서.. 2019. 12. 11.
영국 QUAD 쿼드 베스트셀러 33 프리엠프와 303 파워 FM3 튜너 조합입니다 -A급-(ending) 유튜브 영상을 잘 보셨나요? 좋아요와 구독 많이 눌러주시면 큰 힘이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D Did you enjoy the YouTube video? If you press a lot of hearts, it will be a great help. Have a good day: D 영국 쿼드 (QUAD) 사의 가정용 트렌지스터 엠프로 초기에 발매된 분리형 구성인 FM3 튜너와 33 프리엠프와 303 파워엠프 구성입니다. 현존하는 쿼드 트렌지스터 분리형 조합중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 인기가 가장좋은 베스트셀러 모델이며 현재까지도 찾는분들이 가장많은 제품입니다. 36년도 진공관 QUAD 1 모델로 처음 오디오시장 에 데뷔후 현재까지도 영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메이커로 자리잡고있는 브리티쉬 사운드 의 교.. 2019. 12. 6.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마란츠 사의 베스트셀러 인기작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몇년간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아주깨끗히 보존된 A급 수준의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사진과 같이 톤콘트롤 볼륨 버튼접점부 공들여서 제데로 청소해놓은 제품입니다. 저부분이 가장 문제이기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셔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 2019. 12. 3.
Marantz 마란츠 베스트셀러 2252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한시절 마란츠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마란츠사의 2252B 리시버 엠프입니다. 상급 버전의 2325,2330,2285 등 리시버들이 귀했던 2000년초반 시절에 가격대비 성능과 뎀핑이 우수해 매니아분들 사이에서 상당히 많이 사용됐었던 인정받던 명기 리시버 입니다. 현 리시버에 의해서 한국에서의 마란츠 22시리즈의 롱런이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인기가 좋았었고 현재에도 큰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출력에 비하여 끌어 올려주는 밀도감 있는 음색과 다른 마란츠 22시리즈 리시버들 보다는 더욱 뛰어난 뎀핑능력을 보여주는 리시버로 보셔도 될듯하며 사진과 같이 상태는 내부 정기정검 청소 램프교체등 모두 해놓은 상태로서 내외관/ 내부상태 아주 우수하며 보기드믄 검정색 오리지널 마란츠 켄TR 이 그대로 채용.. 2019. 12.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