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보기드믄 마지막 미국제조 마란츠 3800 프리엠프와 250M 파워엠프 조합입니다 -A급-(ending) https://www.youtube.com/channel/UCXzcrjg9-BjVBqA31zX8i6Q?view_as=subscriber 김태훈종합전자 종합전자에 올려놓은 매물들의 음질테스트 영상입니다. 클래식 70.80 가요. 팦. 재즈. 락 소울 등등..여러장르로 영상을 녹음해서 준비하겠습니다 좋아요 구독 많이 눌러주시면 힘내서 열심히 더 올려보겠습니다 ^^ This is a quality test video of a medi... www.youtube.com 유튜브 영상을 잘보셨나요? 잘보셨다면 좋아요 그리고 구독을 많이 눌러주세요 많이 눌러주셔야 힘을내서 더 열심히 영상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Did you enjoy the YouTube video? All right, come on. Please.. 2020. 2. 26.
JBL 베스트셀러 4343B STUDIO MONITOR 스피커 입니다 -16000번대 연번 극상품-(ending) JBL 4343B STUDIO MONITOR 대형 스피커 입니다. 오디오 입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꿈의 스피커로 불리울 정도로 대중성 높은 베스트 셀러급 스피커 입니다. 엄청난 무게와 크기에 떵떵거리는 출력과 시원 시원한 음색이 한시대를 풍미했던 스피커로 충분히 여겨질수 있으며. 왠만한 오디오 중급매니아 분들이라면 한번쯤 거쳐 갔을법한 중,고급대의 스피커 입니다. 알리코 버전의 4343 이후에 출시된 프로페셔널 버젼의 스피커 이며. 4343보다 변한점은 유닛들의 버젼이 H로 올라갔으며 우퍼가 페라이트로 개량되어 시원시원한 음대역을 표현해 줍니다. 4344스피커를 핸드링 하기가 힘들어. 4344의 로망을 갖고계시던 분들이 4343으로 많이 넘어왔으며. 4343은 나름대로 매칭하기가 어렵지 않고 능률도.. 2020. 2. 20.
럭스만 사의 T-400 고수신률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럭스만 사의 고수신률 아날로그 튜너인 T-400 입니다. 디자인과 수신률 칼칼한 음색을 모두갖추고 있는 제품으로서 가격대비 성능면 디스플레이 용도 모든게 뛰어난 제품입니다. 진한 장미목의 우드케이스와 미려한 실버패널 속의 은은한 불빛의 조합이 이튜너의 가장큰 장점이며 보는맛과 더불어 좋은 수신률 또한 칼칼하면서 시원시원한 음색이 훌륭한 튜너 입니다. 튜너조정시 깜빡깜빡 거리면서 잡히는 스테레오 LED 창의 묘한 기분도 한몫합니다. 전원100V 사용하며 모든 정기정검 맞춰놓은 상태입니다. 아날로그 튜너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추천 드립니다. 2020. 2. 16.
JBL 베스트셀러 L-1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사의 빈티지 L시리즈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스튜디오 시리즈인 4410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JBL 이시절 북쉘프중에서는 가장 좋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역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이 생활감 약간있는 A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또한 시리얼넘버 는 보기드믄 연번으로서.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 편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않고 무게도 묵직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15~.. 2020. 2. 16.
Wadia 와디아 명기 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 보드정검밎 중고픽업 교체모델-(ending) 하이앤드 오디오 CD Player 의 명가 Wadia 와디아 사의 최초의 독립일체형 시디 플레이어로 출시한 와디아 모델6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이제품이 출시한 전후로 당시 모든 오디오 리뷰어 와 스테레오 사운드 에서 이모델을 집중 조명해서 리뷰했을 만큼 좋은 평가와 인기가 상당했던 제품이며 현재까지도 중상급기 CDP 라인업으로 가장 손꼽히는 큰인기를 구사하는 베스트 셀러 모델입니다. 해상력의 끝판왕 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모든 악기가 짤리지 않고 무대를 표현해줄 정도로 오케스트라 밎 대편성에서 만큼은 와디아 시디피 의 제 실력을 귀로 느끼실수 있으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다이캐스팅 된 블랙컬러의 CDP 이기에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한시대를 호령했던 제품인 만큼 제품의 음질과 내부 매카.. 2020. 2. 16.
JBL 명기 베스트셀러 L65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 6만번대 100번대차이 시리얼-(ending) JBL 사의 가정용으로 출시된 제품중 가장 인기가 좋다는 L시리즈 베스트셀러 모델인 L-65 스피커 입니다. L 시리즈 최상급 모델인 L-300 스피커의 동생벌로 쳐주는 스피커로서 중,고음대가 상당히 맑고 개운한 음색 으로서 중,고역대가 잘나오는 스피커를 좋아라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며 가정에서 실용적 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 이기에 L300보단 많이들 찾는 롤셀러 모델입니다. 명성답게 수정트위터 에서 나오는 고역대의 찰랑거림이 상당히 이쁘며 L166 스피커 에도 채용되어 있는 (122A) 알리코 우퍼의 조합이 상당히 듣기좋고 벨런스 있는 조합의 소리로 표현하며. 가정에서 사용하기 버거웠던 괘짝들 사이즈가 아닌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JBL 4312 스피커 보다 약간 넓고 높은사이즈) .. 2020. 2. 16.
PHILIPS 필립스 보급형 베스트셀러 CD951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요즘은 보기드믄 필립스사의 보급형 베스트셀러 CD-951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90년대에 보급형으로 국내 정식수입 되어 출시된 제품으로서 두툼한 음색과 훌륭한 내구성으로 롱런한 CDP 입니다. 9시리즈중 가장 상위기종 으로서 무게도 묵직하지만 내구성이 좋은편 이기에 잘안고장나는 보급형 플레이어로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요즘은 의미가 없지만 비트스트림 각인마크가 금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음색에 저렴히 사용하기 좋으며 아무래도 수십년된 제품이기에 픽업의 연명은 새제품에 비해 떨어지지만 내구성이 좋아 쉽게 사망하지는 않기도 하며 요즘나오는 5~60만원대 시디피와 비교하면 소리나 내구성 면모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픽업과 DA컨버터 칩은 TDA1547 CDM9/44 이 탑재되어 있으며 내/외관 .. 2020. 2. 13.
영국 TANNOY 탄노이 DMT-12 MK2 모니터용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영국 탄노이 사의(SYSTEM 12) DMT-12MK2 모니터용 스피커 입니다. 가정용의 프리스티지 급과 전혀다른 방식의 DMT 시리즈는 탄노이 스피커중 유일하게 현악기는 물론 벙벙거리는 소리가 나지않고 중,고역대에 탁월한 음색을 들려줘 스튜디오밎 탄노이에 접근하기 힘들었던 유저들에게 가장큰 인기를 구사하는 스피커 입니다. 고유의 빈티지적인 음색과 현대적이고 깔끔하고 세련된 음색이 잘 배합되어 들려주는 제품으로서 고전과 현대의 소리가 배합된 음질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스튜디오 콘솔용 스피커 입니다. 모니터형 제품중 중,대형 사이즈의 모델이며 음질로서는 12인치 탄노이 스피커 상위버젼과 맞대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재즈와 현악기에 질감있는 소리를 들려주는 영국 고유의 브리티시 사운드를 맛볼수 있는 스피커 입.. 2020. 2. 13.
영국 LEAK 리크 명기 STEREO 2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파트릿지트렌스 하몬드출력관 뮬러드방패 초단관구성-(ending) 영국 LEAK 리크 사의 명기 스테레오20 STEREO-20 진공관 파워엠프 입니다. LEAK라는 회사의 레이블을 영국계열 명기 오디오레이블로 만들어준 제품이기도한 모델입니다. 스테레오 20 50 12.1 등등의 명기들과 함께 한시절을 누리던 최고의 제품군들이며 이제품들은 전부 유명한 파트릿지 트렌스를 사용하여 트렌스의 드라이빙 능력을 제데로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중독성강한 6BQ5가 출력관 이지만 스피커를 핸드링하는 능률과 뎀핑감은 50W 100W 급의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며 제짝프리엠프 보다는 타기종 프리엠프와 매칭이 좋다고해서 많은분들이 파워엠프만 별도로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리지널 프리엠프도 사용 가능하게 배선연결 되어 있으며 현제제품은 외부프리엠프 역시 연결을 가능하게 RCA.. 2020. 2. 10.
JBL 명기 베스트셀러 L-65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 7만번대 1번차이연번-(ending) JBL 사의 가정용으로 출시된 제품중 가장 인기가 좋다는 L시리즈 베스트셀러 모델인 L-65 스피커 입니다. L 시리즈 최상급 모델인 L-300 스피커의 동생벌로 쳐주는 스피커로서 중,고음대가 상당히 맑고 개운한 음색 으로서 중,고역대가 잘나오는 스피커를 좋아라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며 가정에서 실용적 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 이기에 L300보단 많이들 찾는 롤셀러 모델입니다. 명성답게 수정트위터 에서 나오는 고역대의 찰랑거림이 상당히 이쁘며 L166 스피커 에도 채용되어 있는 (122A) 알리코 우퍼의 조합이 상당히 듣기좋고 벨런스 있는 조합의 소리로 표현하며. 가정에서 사용하기 버거웠던 괘짝들 사이즈가 아닌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JBL 4312 스피커 보다 약간 넓고 높은사이즈) .. 2020. 2. 10.
JBL 4311B CONTROL MONITOR 스피커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JBL 사의 4311B CONTROL MONITOR 스피커 입니다 80년도 처음으로 페라이트 우퍼를 채용하여 출시된 제품으로서 가정용과 틀리 프로페셔널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그동안 부족했던 스튜디오 방식의 스피커 저역을 좀더 풍성하게 듣기위해 우퍼를 위로올리는 위상반전 방식으로 제작하여 출시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우퍼가 위로 올라와 있으며 어테뉴에이터 와 중,고음이 밑으로 내려가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JBL 4312C 와같이 4311B 도 출시자체가 몰짝으로 출시되었으며 우퍼는 그동안 4312에 채용되던 방식과는 달리 회색도장 베이스로된 프로용 마그넷을 채용 하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인클로우져 는 동호인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월넛색상의 빈티지한 이쁜 디자인이며 상.. 2020. 2. 10.
독일 TELEFUNKEN 텔레풍켄 명기 V87 진공관 모노모노 프리엠프 입니다 -A급 포노단2개 지원 올각인,뮬러드관-(ending) 독일 텔레풍켄 사의 V87B 진공관 모노모노 프리엠프 입니다. 87B모듈을 이용해 만들어진 프리엠프 로서 라인단은 마란츠7C나 C22 프리엠프보다 월등히 좋은소리를 들려준다고 하여 예전부터 명성이 자자했던 도이치 중급 프리엠프 입니다. 노이만 WV22 프리엠프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말들이 많았던 제품 이기도 합니다. 텔레풍켄 085 스피커와 내장된 파워엠프와 연결하면 환상의 소리가 난다고 알려져있으며 라인은 진짜 신기하게 쏟아지는 해상력에 두툼한 음색까지 더해져 더할나위 없는 소리로 들려집니다. 묘한 소리를 내주는 도이치 사운드 제품들은 너무 완벽한 메커니즘에 취급하기에 꺼려지긴 하지만 소리로만 듣자면 최고수준에 가깝 습니다. 웨스턴이나 클랑필름 메인시스템에 도달하기전에 사용할만한 명기 프리엠프 입니다.. 2020. 2. 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