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마란츠 사의 베스트셀러 인기제품인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손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몇년간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 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잘보존된 오리지널리티의 수준의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톤콘트롤 볼륨 버튼접점부 공들여서 정검해놓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런테스트 해놓은 상태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에 언.. 2021. 4. 21.
지맨스 로우임피던스 전용 MC승압트렌스 입니다 -마지막1조-(ending) 에이스전자 장석조 사장님께서 한정수량으로 제작하신 LOW임피던스(SPU) 전용 MC 승압트렌스 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 구형MC 트렌스와 비청하여 테스팅된 물건으로서 내부에 승압은 독일 지맨스사의 승압트렌스를 사용하였으며 도이치 사운드 답게 화사하고 이쁜 하이임피던스 음색의 승압트렌스 이기에 웨스턴이나 클랑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매칭하길 권해드리며 SPU를 사용하시는 분들중 중저역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찰떡궁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쉴드처리나 다이캐스팅케이스를 사용하여 튼튼하게 잘 만들어졌으며 저가형 오토폰 보다는 월등히 좋은소리를 내줍니다. 사이즈도 스마트한 사이즈여서 자리차지 없는 큐트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조중 전부판매하고 마지막1조 남은것 입니다. 2021. 4. 21.
Kenwood 켄우드 베스트셀러 KR-62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일본 KENWOOD 켄우드 KR-62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요즘들어 AR 3와 가격대비 베스트 매칭이라는 소문이 돌고난후 매물이 급속도로 줄어든 제품입니다. 나름대로 후광을 얻고있는 리시버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좋은 소리와 잘만든 만듬세에 비하여 마란츠나 산수이 보다는 많이 저평가 되었던 모델이기도 하며 가볍지 않고 날라기지 않는 묵직한 음색이 일품이며 무전기 회사의 전신인 만큼 좋은 수신률과 감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녹턴형이 인기있던 오디오 전성기 시절 개발된 엠프인만큼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보급형 리시버 입니다. 체널당 60w 의 출력을 지원하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합니다. 포노단 성능이상 없으며. 저렴한대비 빈티지오디오 입문기로 추천드리며 AR3 나 3A 2A와 마땅히 매칭이 힘드.. 2021. 4. 21.
켄우드 KENWOOD 사의 KR-6600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코로나 여파로 보기드믄 제품인 내/외관 상태 좋은 켄우드 사의 KR-66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가장인기있는 KR-7600의 동생벌로서 사이즈나 외장 내부구성은 거의 흡사한 제품입니다. 이시절 켄우드 마란츠 산수이 파이오니아 등과 함께 가장 잘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이자 소리가 좋다고 소문났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른 켄우드 제품과는 달리 크기가 조금더 큼직한 점보급 모델이며 내부 내용을 충실히 잘만들고 외관 역시 화사하고 이쁘게 만들어진 리시버 입니다. 연한 녹턴의 화사하고 이쁜 튜닝패널이 상당히 매혹적인 제품이며 무전기 회사의 전신인 만큼 좋은 수신률과 찰랑거리는 맑은 튜너 음색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체널당 60w+60w 의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출력을 지원하며 동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월넛색상.. 2021. 4. 21.
마란츠 베스트셀러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마란츠 사의 베스트셀러 인기제품인 2265b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2265B 리시버는 마란츠 3대 베스트셀러에 손꼽히지는 않습니다만. 근래들어 몇년간 가장 큰 인기와 명성을 얻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로 인하여 마란츠 엔트리급 대열에 합류되어 있는 제품이며. JBL L-112 스피커와 함께 빈티지 리시버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기종으로 도 손꼽히는 제품인만큼 소리와 모양새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내부상태는 사진과같이 잘보존된 오리지널리티의 수준의 제품입니다. 마란츠 켄TR은 오리지널 4구가 그대로 채용 되어 있으며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하게 작동하며 톤콘트롤 볼륨 버튼접점부 공들여서 정검해놓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런테스트 해놓은 상태이며. FM스테레오 밎 분리도 우수하며. 매칭은 위에 언.. 2021. 4. 21.
보기드믄 베스트셀러 마란츠 227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마란츠 사의 227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마란츠 2270 리시버와 2275,2245,2250은 일본에서 출시 됐지만 내부 회로밎 설계, 출력석 등은 미국에서 디렉팅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거래선이 적은 제품으로서 장터에서 크게 보기힘든 귀한제품에 속하며 2325와 같은 녹턴형 계열에 속하며 음색은 따뜻하고 섬세함이 많이 강조된듯 합니다. 2265B와 비교한다면 폭넓은 대역폭과 중 저역대가 풍부하여 2265B가 하이임피던스 음색의 이쁜소리를 내준다면 2270은 대역폭이 좋고 저역이 좋은 넓은 스케일의 편안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두대를 비교하면 바로 느낄수 있을정도로 소리차이가 크답니다. FM스테레오 밎 분리 완벽 하며 어두우면서 찰진듯한 음색이 튜너 소리가 상당히 듣기 좋습니다 .. 2021. 4. 7.
JBL 보급형 명기 L-50 스피커 입니다.(ending) JBL 사의 보급형 롤셀러 L-50 스피커 입니다. 70년후반기에 발매된 L시리즈 후발부대 모델중 한제품에 속합니다 3way 구성으로서 기존의 2way L시리즈 스피커들 보다 한층더 해상력과 풍부한 음색을 들려준 제품이기도 합니다. 입문용으로 그만인 제품이며 신형스피커 기백만원대 제품과 대비해도 이가격대비 이만한 퀄리티는 없다고 생각 하실것 같습니다. 마란츠나 산수이 등과의 70년대 중후반에 발매된 리시버나 인티엠프와 매칭이 좋으며 사진과 같이 유닛밎 인클로우져 상태 우수한편이며 인클로우져는 생활감이 살짝있습니다. 2021. 4. 7.
보기드믄 마란츠 226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보기드믄 마란츠사의 2265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잘알고 계시는 2265B와는 달리 흔히볼수 없는 녹턴형 제품으로서 마란츠 전성기 시절 65B가 출시되기 이전에 생산된 제품으로 보셔도 됩니다. 77년 생산한 제품으로서 2325와 비슷한 벨런스 구조와 녹턴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한껏 보기좋은 외모를 갖추고있으며. FM음색이나 수신률도 상당히 고수준 인 제품입니다. 깔끔하고 이쁜 외모에 더불어 가정에서 적합한 출력으로서 70~80년대 JBL밎 보스 스피커 들과 매칭 이 좋으며. 소출력 알리코 스피커와 매칭해도 훌륭한 자연적은 소리 느끼실수 있습니다. 모든작동 이상없이 완벽작동 하며. FM스테레오 밎 분리 아주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부 상태 아주좋은 수준으로서 미국에서 들여온 제품입니다. 전원110v 이.. 2021. 4. 5.
보기드믄 마란츠 명기 120 스코프형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ending) 시장에 자주 나오지 않는 귀한 모델중 한제품에 속하는 마란츠 명기 120 스코프형 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해외에서 비교 실험당시 마란츠 튜너랭킹 비교표에서 마란츠 튜너라인중 TOP 시리즈 안에 들어가 있는 명기 튜너로 선정되었던 제품으로서 125가 출시되기전에 120의 기본토대를 가지고 출시한 모델이 125튜너 입니다. 125와는 달리 스코프가 탑재되어 있는 제품으로서 요즘은 광고나 CF 영화 등등에서 많이 보실수 있어 더더욱 보기힘든 제품이 되었습니다. 오실리 스코프가 상당히 매력적이고 보기 좋은 녹턴의 그윽한 비주얼을 연출 하는데 큰 역활을하며. 화사하고 그윽한 녹턴의 튜닝패널 역시 보는맛에 한껏 도움을 줍니다. 또렷하고 섬세한 음색의 쫀득쫀득 하고 질감있는 소리가 맞다고 생각.. 2021. 4. 5.
켄우드 KENWOOD 사의 KR-6600 블루턴형 리시버 입니다 -A급-(ending) 코로나 여파로 보기드믄 제품인 내/외관 상태 아주좋은 켄우드 사의 KR-6600 녹턴형 리시버 입니다. 가장인기있는 KR-7600의 동생벌로서 사이즈나 외장 내부구성은 거의 흡사한 제품입니다. 이시절 켄우드 마란츠 산수이 파이오니아 등과 함께 가장 잘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이자 소리가 좋다고 소문났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른 켄우드 제품과는 달리 크기가 조금더 큼직한 점보급 모델이며 내부 내용을 충실히 잘만들고 외관 역시 화사하고 이쁘게 만들어진 리시버 입니다. 연한 녹턴의 화사하고 이쁜 튜닝패널이 상당히 매혹적인 제품이며 무전기 회사의 전신인 만큼 좋은 수신률과 찰랑거리는 맑은 튜너 음색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체널당 60w+60w 의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출력을 지원하며 동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월넛.. 2021. 4. 5.
DENON AU-300LC MC승압트렌스 입니다 -전시품-(ending) DENON 데논사의 AU-300LC MC승압트렌스 입니다. 데논103이나 103R등의 데논MC 카트릿지와 베스트매칭으로 소리가 나게끔 연출해서 출시된 제품으로서 늘 함께하는 제품군들 입니다. 보통의 MC카트릿지와 베스트매칭에 속하며 103같은 제품군들과 매칭하면 MM이상의 고급스럽고 섬세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사진과 같이 전시품으로 있던 제품이며 사용기간이 아주짧은 신동품 컨디션 입니다. 의미는 없지만 사진과 같이 원박스 보증서 매뉴얼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렴하게 MC카트릿지에 입문하실 분들에게 권유드립니다. 2021. 4. 4.
JBL 명기 베스트셀러 L-112 스피커 입니다 -A급 좌우대칭 잘맞는제품-(ending) 내/외관 상태 A급 수준의 JBL 사의 베스트셀러 명기 L-112 스피커 입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JBL 매니아 들이 사용하고 혹은 사용했던 롱런형 제품으로서 L시리즈의 마지막 명기반열에 등극했던 제품이며 요즘은 JBL L시리즈중 L100 센츄리와 함께 가장많이 판매 되는 2 Top중 한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4312,4311 모니터 스피커와 대비시 조금더 중, 저역대가 풍만하고 부드러움이 강조된듯 하며 12인치 우퍼의 튼튼한 저역이 벨런스가 잘맞는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모든 유닛트와 그릴 밎 인클로우져 상태 A급 수준의 제품으로서 모서리 약간의 생활감을 제외하곤 오랜만에 보는 깨끗한 제품입니다. 엣지는 스폰지 엣지를 사용하며 중,고음 벨런스 완벽하며 좌우대칭 페어입니다. . 플라스틱 후기형 그.. 2021. 4. 4.
UESUGI 우에스기 명기 트렌스 U-BROS-5 MC 로우 승압트렌스 입니다 -중기형 함마톤버젼만 있습니다.-(ending) 일본의 장인으로 알려져있는 우에스기 야시호 의 설계작중 한제품인 UESUGI 우에스기사의 U-BROS-5 MC승압트렌스 입니다. 다무라 트렌스와 합작해서 제작된 승압트렌스 이기에 명기로 아려져 있으며 다무라트렌스는 일본의 팟트릿지 트렌스로 불리울만큼 완성도가 높습니다. 예로들면 장충선생님의 가락 제품군들이나 신도제품군들에 다무라트렌스를 많이 채용한 예가 있습니다. L타입 로우버젼의 제품으로서 초기형이나 중기형 모두 같은제품이며 두제품모두 로우전용 제품입니다. 하이임피던스 전용으로 나온 후기형은 로우전용인 제품군들보다 인기가 없지만 그마저도 우에스기야시호가 2011년 사망하신 이후부터는 우에스기 제품군들의 가격상승과 더불어 물건들을 찾아보기 힘든 제품군들에 속합니다. 후기형은 잘알려진 함마톤도장으로 되어있.. 2021. 4. 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