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728x90
B&W 북쉘프 베스트셀러 705 스피커 입니다 -전용스텐드포함 오리지널 신품트위터채용 A급-(ending) 영국 B&W 사의 북쉘프 베스트셀러 모델인 70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가성비 대안이 없을정도로 B&W 의 브리티시 사운드의 스텐다드한 음질을 들려주는 북쉘프형 스피커입니다. 작지만 단단하고 풍성한 저음과 쾌활한 고역의 벨런스가 일품이며 스테이징감이 좋아 작은방에서 듣기에는 그만인 제품입니다. 오리지널 전용스텐드 있으며 이제품은 일제 프리파워나 영국제 프리파워 트렌지스터 인티엠프군 등과 매칭하면 가성비 최고의 성능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칭이 수월하기 떼문에 여느 엠프와 매칭하셔도 기본은 들을수있는 그런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좋으며 고음트위터는 정식수입상인 로이코에서 신품으로 모두 교체하여 에이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21. 7. 31.
보기드믄 맥킨토시 Mcintosh 구형 명기 MCD-7005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A급 전용 리모컨포함-(ending) 보기드믄 Mcintosh 맥킨토시 사의 구형 명기 MCD-7005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맥킨토시 최초의 시디플레이어인 MCD-7000의 큰인기로 인해 출시되었던 후속제품 으로서 3번째로 나왔던 맥킨토시 MCD-7007보다 1년전에 출시한 제품이며 7007시디플레이어 출시가격 또한 조금더 높았던 기종입니다. 워낙 유명한 네임벨류에 외모까지 출중함을 갖춰 현재까지 롱런을 달리고 있는 맥킨토시 만의 고유의 심플하고 심픔함속에 담긴 녹색불빛의 멋이있는 모습이며 그속의 은은한 녹턴 색깔의 조화가 상당히 좋은 벨런스를 맞춰줍니다. 따른 내부 메카니즘이나. 고급부품을 채용 하여 음질이나. 내구성역시 상당히 좋은 제품으로 생각되는 CDP 입니다. 현재 제품은 서초동 월드전자 라는곳에서 중고픽업을 수소문하여 50만원가.. 2021. 7. 31.
B&W 북쉘프 베스트셀러 705 스피커 입니다 -전용스텐드포함 신품트위터채용-(ending) 영국 B&W 사의 북쉘프 베스트셀러 모델인 70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가성비 대안이 없을정도로 B&W 의 브리티시 사운드의 스텐다드한 음질을 들려주는 북쉘프형 스피커입니다. 작지만 단단하고 풍성한 저음과 쾌활한 고역의 벨런스가 일품이며 스테이징감이 좋아 작은방에서 듣기에는 그만인 제품입니다. 오리지널 전용스텐드 있으며 이제품은 일제 프리파워나 영국제 프리파워 트렌지스터 인티엠프군 등과 매칭하면 가성비 최고의 성능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칭이 수월하기 떼문에 여느 엠프와 매칭하셔도 기본은 들을수있는 그런 스피커 입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 아주좋으며 고음트위터는 정식수입상인 로이코에서 신품으로 모두 교체하여 에이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21. 7. 31.
JBL 아주귀한 모델 아쿠아리우스 AQUARIUS S109 스피커 입니다 -화이트색상 A급- JBL 사의 AQUARIUS 아쿠아리우스 S-109 무지향성 톨보이 스피커 입니다. 아쿠아리우스 시리즈중 가장 소리가 좋은모델로 알려진 제품으로서 JBL사의 최초의 플로어스텐딩 방식의 무지향성 스피커인 제품이자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제작된 스피커이기도 합니다. 내부우퍼는 JBL 명기 플레인지 스피커로 알려져있는 LE8-T 8인치 플레인지를 채용하여 JBL C시리즈의 음색과 또렷하고 명쾌한 소리를 들려주며. 동서남북 트위터가 달려있는 S119 와는 달리 LE-20 알리코 트위터에 작은 원형혼을 채용한 트위터가 달려있어 듣기에는 조금더 옛소리 같이 감칠맛이 좋은음색 을 들려줍니다. 무지향성 스피커 이기에 음장감이 상당히 뛰어나며 어느방향에서 청음해도 바뀜없는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디자인에 상당히 심혈을 기.. 2021. 7. 31.
턴테이블 명가 Garrard 가라드 사의 명기 301 턴테이블 입니다 -(ending) 영국 Garrard 가라드 사의 아날로그 명기 301 턴테이블 입니다. 리무진과 같은 평가를 받는 대형기로서 아날로그 에서는 회고록이라 불리울 정도로 한시대를 풍미해 왔었고 현재까지도 빈티지 대형기에서는 최종 종착역 턴테이블로 사용되고 있는 롱런형 아날로그의 테이블 이라고 볼수있는 제품입니다. 톤암의 가격이 종류에 따라서 천만원대부터 기백만원대 까지 채용할수 있어 비싼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의 가라드 제품에 채용된 톤암은 오토폰 RMG309 초중기형 제품으로서 납땜방식으로 선재가 나온 309바로 다음으로 발매된 14000번대의 초중기형 톤암을 채용 하였으며 본체의 상태는 플리교체 전혀없는 50~60 Hz 자동변환이 되는 제품으로서 다른 가라드 301 턴테이블과 달리 Hz 변환 떼문에 플리교체를 할필요.. 2021. 7. 28.
럭스만 Luxman 명기 MB-3045 진공관 모노모노 파워엠프 입니다-극상품 KT88사용-(ending) 보기드믄 LUXMAN 럭스만사의 KT88 최상급 모델인 MB-3045 진공관 모노모노 파워엠프 입니다. 동사의 최상급으로 알려져있는 수천만원대의 300B 모노모노 이전에 가장 고가에 출시된 제품으로서 삼극관을 제외한 파워엠프중 최상급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초크트렌스가 채용되어 있는 모델이며 트렌스와 만듬세가 좋아서 왠만한 빈티지 모노모노 명기들을 재치고 우월하게 드라이빙 능력이 탁월한 제품입니다. 초크트렌스가 채용된 제품들은 다른제품군 들보다는 험이나 트러블이 덜있기에 사용자분들이 상당히 만족해하시며 이제품은 볼륨까지 채용되어 있기에 강약조절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프리엠프가 없어도 CDP 직결연결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빈티지 대형기들 우수하고 수월하게 울려주며 일본에서 청음당시 B&W 노틸.. 2021. 7. 27.
보기드믄 JBL SYNTHESIS 신세시스 800 파워엠프 입니다 -K2 시리즈 전용 파워엠프-(ending) 보기드믄 JBL 사의 신세시스 S800 파워엠프 입니다. K2 시리즈의 전용엠프로서 K2 시리즈를 AV와 HIFI로 같이 구동 하기에 가장 적합한 파워엠프로도 잘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모노브릿지시 800W 스테레오 구동시 200W의 대출력을 자랑하며 뎀핑덱터가 크라운 레퍼런스와 맘먹을정도로 높은 제품이기에 대형기를 구동하기에 프리엠프만 잘 초이스 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구동하는 좋은 파워엠프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블랙컬러의 쇳덩이 같지만. 두덩어리 모노브릿지로 못울리는 스피커가 없을정도의 파워엠프이며. 스테레오로 구동하셔도 뎀핑덱터가 높아서 그런지 해상력이 보통이 아닌 소리를 들려줍니다. 사진과 같이 상태우수하며 앞면에 열이받으면 펜히터가 돌아갈수있게 설계되어 있기 떼문에 영업하는 공간에서 사용해도 그.. 2021. 7. 27.
튜너명기 THE FISHER 피셔 FM-200B 진공관 튜너 입니다 -A급-(ending) 내/외관 상태 A급 이상 수준의 피셔 사의 FM-200B 진공관 튜너입니다. 후기형 제품으로서 초기형 제품과 약간 틀린내부 구성과 앞면페널이 조금 더 진한 골드패널 생상 구성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피셔사의 손꼽히는 3대 베스트셀러 튜너중 한제품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피셔사 최고봉 튜너로 손꼽히는 FM-1000 의 미니어처 방식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해외에서 들여온 제품으로서 육안으로는 내부오버홀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면 판넬 밎 진공관 샷시부분 상태도 A급 수준으로서 관리컨디션 상태가 상당히 깨끗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우수한 수신률과 함께 맑고 따스한 음색. 또한 감칠맛 나는 튜너음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며 쌀쌀한 봄, 가을,겨울 계절에 듣기엔 더없이 좋은 소리를 들.. 2021. 7. 22.
소리좋은 광우 명기 에밀레 KI-40W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ending) 국내제조사인 광우전자 사의 에밀레KI-40W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가장 좋아하는 진공관 인티엠프 제품으로서 가격대비 능률 소리 디자인 만듬세 모든게 출중한 제품으로 보셔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수많은 동호인분들 이나 입문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고 거쳐갔었던 제품입니다. 저도 한시절에 셀레스천3 스피커와 집에가져가 사용했을 정도로 소리가 이쁘고 구동을 잘해주던 엠프로 기억하고 있으며 EL34특유의 포근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로 표현을 잘해주는 엠프입니다. 지금생각하면 국내에서 저정도의 메카니즘을 저렴하게 제작했다는것 자체가 이해가 안될정도로 잘만들낸 기기 입니다. 진공관을 잘모르거나 경험해보고 싶으신분들이 저렴한 가격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적합하며 개인적인 추천을드리는 제품이자 셀레스.. 2021. 7. 19.
JBL 베스트셀러 L-15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A급 연번-(ending) JBL 사의 빈티지 L시리즈 북쉘프 명기 스피커 L-15 입니다. 스튜디오 시리즈인 4410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서 JBL 이시절 북쉘프중에서는 현재까지도 가장 좋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찬저역과 매끈한 고역 벨런스 그리고 멋진 통울림이 과히 북쉘프명기라 평가해도 될만한 스피커 입니다. 음악장르 특별히 가리지 않고 훌륭한 소리 뽑아내 주며 재즈와 보컬은 발군의 소리를 내줍니다. 외관상태는 사진과 같이 생활감 약간있는 A급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닛상태 역시 퍼펙트 합니다. 작지만 출력도 40w 이상 소화해내며 능률도 좋은 편입니다. 인클로우져 역시 나무로 제작 되어 허접해 보이지 않고 무게도 묵직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주관적 이지만. 15~16년전 오디오에 아무것도.. 2021. 7. 12.
보기드믄 맥킨토시 명기 C22 구형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극상품-(ending) 내/외관 상태 극상품급 수준의 늘 보기힘든 제품인 맥킨토시 명기 C-22 구형 진공관 프리엠프 입니다. 몇년전 미국에서 수입된 제품 으로서 창고에 숨겨놓고 아끼던 제품입니다. 보기드믈 정도의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는 베스트 컨디션의 제품이며. 상태가 너무좋아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줄만한 프리엠프 입니다. 전설적인 명기인 마란츠 7C 진공관 프리와 함께 양대산맥 으로 불리워 지는 고전 오디오에서의 전설의 프리엠프 로서 마란츠 7C 와 같이 사용 하시는 분도 있으며 마란츠 7C 프리엠프로 올라 가시기 이전에 꼭 거쳐가는 모델로서. 마란츠 7 프리엠프에 비하여 볼륨 이나 벨런스 결함문제가 크기떼문에 깨끗한 물건은 찾을래야 자주 볼수없으며 깨끗하지 아니하면 쉽사리 손대기 힘든 프리엠프로 보셔도 됩니다. 맥킨토시 .. 2021. 7. 12.
보기드믄 광우전자 고급기 에밀레 KI-70W 대형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A급- (ENDING) 10년만에 다루는 제품입니다. 국내 굴지의 오디오 사업에서 그래도 가장 선공했었던 레이블로 알려져있는 광우전자의 KI-70W 에밀레 진공관 인티엠프 입니다. 그시절 가장 최고급기로 출시한 제품으로서 만듬세나 사이즈 소리 모두 극찬을 받았던 인티엠프 입니다. 국산 인티엠프중 손가락에 꼽히는 좋은 부품군들로 잘만든 제품이라 생각하며 KI-40 에밀레의 가격대비 큰인기에 롱런해 뒤를이어 플래그쉽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출력관을 6550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풍만한 대역대를 자랑하며 바이어스 체크기기가 채용되어 있어 좌,우측 바이어스 체크와 조정이 가능하여 과전류나 기기 트러블을 방지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내/외관 상태 좋은컨디션의 상태이며 금장노브는 세월에 의해 변색이 되는제품이기에 어쩔수없이 생활.. 2021. 7. 12.
튜너명기 Accuphase 아큐페이즈 T-109 튜너 입니다 -A급 리모컨포함-(ending) 정말 보기드믄 튜너명기 일본 아큐페이즈 Accuphase 사의 T-109 디지털/아날로그 튜너 입니다. T-109V 와 함께 최고의 명 튜너로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서 제가 여지것 들어본 진공관 TR 디지털 튜너들 모두 통틀어 가장 음장감과 무대감 해상력이 제일 좋았던 튜너입니다. 명성만큼 수준급 소리를 들려주며 98년도에 발매되어 한참 국내에서는 어려운 시기였기에 수입이 거의 되지 않았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제품군들중 90메가나 100메가 짜리 일본 출시제품들이 유통되곤 하는데 이제품은 로이코 정품인 108메가 전용 튜너이며 사진과같이 자세히 찾아보면 흠집이 살짝살짝 있으나 밝은 샴페인 골드 색상이기에 크게 거슬리지 않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전원220V이며 리모컨 있으며 튜너 조정 정기정검 모두 받아놓은.. 2021. 7. 12.
Technics 테크닉스 불멸의 명기 SP-1000MK2 시스템 입니다 -SP10MK2본체 전원부 SBH-10오리지널 베이스 FR-54톤암헤드쉘-(ending) Technics 테크닉스 사의 불멸의명기 턴테이블로 불리우는 시스템인 SP-1000MK2 시스템 입니다. 방송국에서 아직도 사용하는 SP-10MK2 턴테이블이 채용되는 제품으로서. 전용 전원부인 SH-10E 와 함께 출시 가격이 상당했었던 제품입니다. 이시스템 구성에서 톤암만 더 좋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된제품이며 출시가격이 50만엔이 넘었었던 하이앤드급 테이블로서 하이앤드 유저든 빈티지 유저든 이턴테이블의 실력은 예전부터 회고되던 명기 제품입니다. 저도 몇년만에 보는 제품이며 현재까지도 가라드나 토렌스 대형기로 올라가기 전이라면 혹은 롱암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호모델 1순위의 모델로서 가라드와 토렌스 제품들의 고가격대에 대비하여 사용하여도 전혀 부족함이나 손색이 없다고 알려져 있는 명기 턴테이블 입.. 2021. 7. 12.
JBL 베스트셀러 L-100 Century 스피커 입니다 -외장A급 고음유닛 눌림흔적있음-(ENDING) JBL 사의 L시리즈 명기 L100 Century 센츄리 스피커입니다. JBL 가정용 스피커로서 L시리즈 모델로는 가장많이 팔렸던 베스트셀러 모델로서 손꼽히는 스피커입니다. L100이 장기집권을 할수있게 큰인기를 누리게 했던 표본모델이며 81년발매된 모델은 올알니코 유닛을 사용하여 국내에서는 상당히 귀한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82~83년도에 발매된 현제품은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음 우퍼와 중음 부분은 알리코 유닛 조합으로서 12인치의 저역소리가 편안하게 이쁘고 자연스럽게 울려주며 중,고역대 소리가 상당히 섬세하고 부드러워 어느 엠프와 연결해도 편안하고 질감있는 이쁜소리를 재생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70~80년대 나왔던 L시리즈와 43 시리즈중 가장 손꼽는 소리좋은 스피커로 생각하는 제품입.. 2021. 7. 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