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온쿄 베스트셀러 D-77XG 스피커 입니다 -극상품-(판매완료)

by 종합전자 2008. 5. 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쿄사의 베스트셀러 마지막 버젼 D-77XG 스피커 입니다. D시리즈로 상당히 큰 인기를 끓어

XG버젼까지 출시된 시리즈의 마지막 버젼 스피커 입니다. 괘짝형에 가까운 스피커이지만.

굉장히 파워풀하고 깊은 중,저역대가 상당히 인상적인 스피커로서 DENON&DIATONE과 같이

합작해서 발매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고음과 중음에 다이아 프램이 채용된 독특한 방식의

스피커로서 중음의 티타늄 다이아프램은 애들 주먹만한 큰 크기이며. 또한 10인치 우퍼의

배꼽이 상당히 크게 잡혀있어 코일 구경을 적게 제작해 타이트한 음색을 많이 강조한 스피커

입니다. 중,저역대의 섬세함이 묻어나는 실감있는 소리를 재생해주며 과감하고 좋은 출력을

지원하지만. 시끄럽지 않고 풍만한 부드러움을 들려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분리형

제품들과 매칭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듯 하며. 힘좋은 인티엠프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전용스탠드 포함이며. 상태는 사진과 같이 A급 수준을 자랑합니다. 우퍼엣지

역시 반영구 적인 고무엣지 이기떼문에 큰걱정 안하시고 오래 사용하실수 있답니다.

판매가격 XX 만원 이며 직거래 원칙으로 거래합니다.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서울입니다

011-9050-3142 김태훈 입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ONKYO D-77XG 

해설
 
베스트셀러가 된 D-77 시리즈의 제5탄으로서 발매된 스피커 시스템.
XG에서는 중역과 고역에 오발·다이아프램이 채용되어 중역의 음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저역에는, 28 cm의 콘형 저음용 스피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진동판에는 퓨아크로스카본을 채용하고 있어 특성을 해치는 일 없이 공진의 피크를 없애 transient를 향상시키기 위해, 카브드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타카우치부 로스에서 컴플리언스가 뛰어난 엔지니어링·일래스터머 엣지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중역에는, 8 cm의 오발·다이아프램을 이용한 돔형 유닛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아프램은 외주부가 원형으로, 중심부로 향해 점차 타원형이 되는 특수 가공을 하는 것으로 공진 발생의 메카니즘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또, 보이스코이르보빈을 돔 다이아프램까지 연속 도대체 성형해, 진동계의 대폭적인 경량화하고 있습니다.
보이스 코일의 코일에는, 알루미늄평각선을 다중 권으로 한 엣지 와이즈 권을 채용하고 있습니다.이 엣지 와이즈권에 의해, 경량화와 고능률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특수 소재의 시트를 프레임 표면부에 붙여 음파의 반사를 막아, 불요 진동을 흡수시키고 있습니다.

고역에는 중역과 같게 오바르다이아후람을 채용한 2.5 cm돔형 유닛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타원이라고 하는 공진 해소 패턴에 성형하는 것으로, 공진의 발생 메카니즘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 진동판과 보이스 코일을 도대체 성형해, 알루미늄 엣지 와이즈권등에 의한 진동계의 경량화와 더블 마그넷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에는 규소 강판들이 초크 코일이나, 저왜의 오디오용 콘덴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초크 코일간의 결합에 기인하는 크로스턱이 최소가 되는 파트 레이아웃을, 컴퓨터 연동의 자속 분포 측정 장치를 구사해서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적 루프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일점 어스 방식이나, 저음용 스피커, 회로, 스코카 회로 세퍼레이트 방식을 채용하는 것으로, 유닛이나 네트워크 상호의 간섭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인클루저에는 고밀도 파티클 보드를 사용하고 있어, 우목이나 전면 밧훌의 중앙부, 천판의 보강등에서 구조적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또, 밧훌과 인클루저의 사이에 그루브를 마련하는 것으로, 밧훌로부터 인클루저에 전해지는 진동량을 감쇠시키고 있습니다.
후론트밧훌은, 플랫화하는 것과 동시에 양사이드에 40 mm의 라운드를 갖게해 음파의 회절 현상등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튀어, 약동감이 있는 소리를 얻기 위해서, 흡음재 제로 설계를 채용하고 있어 정재파를 분산시키는 구조(2매의 잔에 의한 분산)로 하고 있습니다.

별도 판매로, 경질 파티클 보드를 사용한 한 개다리 구조의 스피커 스탠드가 있습니다.
옵션으로, 스피커 스탠드의 각부에 충전하는 고비중의 지르콘 샌드도 있었습니다.지르콘 샌드를 사용하면, 1대 당 5 kg이상의 중량 증가가 가능합니다.
 
 
 

 
기종의 정격
 
방식 3 웨이·3 스피커·버스 리플렉스 카메라 방식·
북 쉘프형·방자설계(EIAJ)
사용 유닛 저역용:28 cm콘형
중역용:8 cm돔형
고역용:2.5 cm돔형
재생 주파수대역 25Hz45000Hz
최대 입력 230 W(EIAJ)
impedance 6Ω
출력음압레벨 90dB/W/m
크로스오버 주파수 450 Hz, 3500Hz
캐비넷 내용적 57L
외형 치수폭 375×높이 680×안길이 361mm
중량 30kg
별매:스피커 스탠드 AS-77 XD(2대 1조, 36,000)
외형 치수폭 390×높이 305×안길이 355mm
중량 11kg
별매지르콘 샌드 ZS-12(10,000)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