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antique home Audio 2004. 종합전자
♬Ending 물건들 목록♬

SONY 소니 CDP-XB920 탑로딩형 시디 플레이어 입니다 -A급-(ending)

by 종합전자 2015. 11. 23.
728x90
반응형

 

 

 

 

소니 SONY 사의 XA-XB920 시디플레이어  입니다. 유명한 5시리즈의 엔트리급 버젼시리즈로 출시된 모델로서 

 

90년도 후반에 보급형 제품으로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보급형 이지만. 갖추고있을건 전부 갖추고있는 아날로그

 

초기의 탑로딩 방식을 채용하였으며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한 제품입니다. 기존의 소니 제품들의

 

아주 밝고 화사한 느낌보다는 해상력 위주의 음색을 살렸으며 샴페인 골드의 느낌이 보기에도 좋고 카랑카랑한

 

소리가 덜나 듣기에도 좋은 1석2조의 효과를  볼수있는 CDP 입니다. CD전용 스테빌라이져가 채용되어 있어 조금더

 

안정적인 로딩방식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내부구성은 정말 좋은 CDP 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전원110V

 

이며 복사CD밎 정품CD 모두 잘 읽으며 오래된 CDP 들은 정품CD 위주로 사용 하시는것이 더 좋은것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NY CDP-XB920 \ 49,000 (1998 년 발매)


해설
 
내진성을 강화 해 개 가변 디지털 필터 등의 최신 기술을 탑재 한 CD 플레이어.

픽업 부에는 광학계 고정 방식 메커니즘을 탑재하고 있으며 광학 픽업을 고정 디스크 측을 이동시키는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픽업 서보의 동작을 안정시키고 서보에 필요한 전류는 디스크의 왜곡이나 편심에 대한 비교적 완만 한 움직임으로 끝나게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필터는 가변 디지털 필터를 채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필터 용 IC에 특성이 다른 여러 계산식을 등록하여 여러 종류의 차단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DP-XB920은 샤프 롤 오프 특성의 표준 항목 외에 슬로우 롤 오프 특성의 No1,2,3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필터의 표준과 No1의 자리에서 풀 피드 포워드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기존의 방식으로는 반올림 된 하위 비트를 다른 경로로 전송하여 메모리하고 다음 단의 연산 결과와 합성 FF (풀 피드 포워드) 연산을 수행하여 하위 비트의 데이터도 반영 한 오버 샘플링 연산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청 대역 내에서 다시 양자화 노이즈를 거의 완전하게 제거하고 있습니다.

D / A 컨버터는 현재 펄스 D / A 컨버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에서는 안정된 전류 소스를 준비하고 펄스 발생기의 출력을 이용하여 스위칭함으로써 전류 펄스를 생성합니다. 전류 펄스는 전압 변동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연산 회로의 전압 성 노이즈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서보 회로는 하이 정밀 디지털 서보를 탑재하고 연주하는 디스크에 대해 광학 픽업의 서보 량을 조정하여 디스크의 상태를보다 정확하게 반영한 서보 제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보드를 약간 비스듬하게 배치하는 경사 마운트 기판을 채용하고 있으며, 섀시 상판 및 바닥 판과 기판 사이를 왕복하도록 발생했다 정재파를 저감함으로써 공진 억제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
또한 섀시 자체의 두께를 증가 강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CD 텍스​​트를 지원하고, 문자 정보가 들어있는 음악 CD 규격의 CD 텍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CD 텍스​​트가있는 디스크를 넣으면 본체 표시부에 곡명이나 아티스트 이름이 영문 + 숫자로 표시됩니다. 또한 디스크에 일본어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별도의 텍스트 디스플레이 유닛 CTD-S​​100을 이용하여 한자 표시도 가능합니다.

각부에는 편심 절연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절연체는 섀시에 장착 구멍의 위치를​​ 센터에서 오프셋 된 구조로되어 있으며, 외부에서 전달되는 진동을 서로 상쇄 먹는 데 섀시에 전해지는 진동을 저감하고 있습니다.

센터 메카 마운트 시스템을 채용하고 메커니즘을 중앙에 배치함으로써 진동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처킹 풀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그 다이얼 식 AMS를 탑재하고있어, 조작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금도금 아날로그 출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볼륨있는 헤드폰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빛과 동축 2 계통의 디지털 출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선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종의 정격
  
형식 CD 플레이어
D / A 컨버터 커런트 펄스 D / A 컨버터
디지털 필터 가변 디지털 필터
주파수 특성 2Hz ~ 20kHz ± 0.5dB
다이나믹 레인지 99dB 이상 (EIAJ)
전 고조파 왜율 0.0025 % 이하 (EIAJ)
와우 · 플러터 측정 한계 (± 0.001 % W.peak) 이하 (EIAJ)
디지털 출력 광 : -18dBm (발광 파장 660nm)
동축 : 0.5Vp-p / 75Ω
아날로그 출력 2Vrms
헤드폰 출력 10mW (32Ω 부하)
전원 AC100V, 50Hz / 60Hz
소비 전력 13W
외형 치수 폭 430 × 높이 115 × 깊이 290mm
무게 약 5.5kg
함께 무선 리모콘 RM-DX50
 

가변 디지털 필터의 위치와 개요 포지션 차단 특성 유형 / 방식 소리의 인상
샤프 롤 오프
스탠다드 기존 디지털 필터 /
풀 피드 포워드 넓은 범위 감
퍼지는 느낌
Slow Roll-Off
No1
스플라인 3 차 스플라인 함수 /
전체 피드 방식 부드러운 느낌
음상 정위가 명료
No2
일반 재 양자화 노이즈리스 /
다이렉트 8 배 방식 신선도 높은 소리
강력 함
No3
아날로그 타입 7 차 버터 워스 /
다이렉트 8 배 방식 분위기있는 따뜻한 소리
깊이 감

300x250
사업자 정보 표시
종합인프라 | 김태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난계로 26길3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04-28-80712 | TEL : 02-2237-0999 | Mail : sucka80@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